배우 이성경. /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이성경. /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성경이 '낭만닥터 김사부'의 시즌3도 함께하게 되어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26일 SBS 새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의 제작발표회가 서울 목동 SBS홀에서 열렸다. 유인식 감독과 배우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 진경, 임원희, 윤나무, 소주연, 이홍내가 참석했다.

한석규는 국내 유일 트리플 보드 외과의 김사부 역을 맡았다. 안효섭은 일반외과(GS) 전문의 서우진으로 분했다. 이성경은 흉부외과(CS) 전문의 차은재를 연기했다. 김민재는 전담간호사 박은탁 역으로 출연한다. 진경은 수간호사 오명심 역을 맡았다. 임원희는 행정실장 장기태로 분했다. 윤나무는 응급의학과(EM) 전문의 정인수를 연기했다. 소주연은 응급의학과(EM) 윤아름 역으로 출연한다. 시즌3에 새롭게 합류한 이홍내는 흉부외과 펠로우 1년차 이선웅 역으로 등장한다.

이성경은 “모두의 마음이 ‘낭만닥터’ 사랑하는 마음으로 올 수 있었다. 그 만큼 감동이다. 모든 순간 어떠한 상황이 와도 힘들지 않고 이겨낼 수 있는 건 저희가 여전히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저희가 기적적으로 뭉쳐서 다시 돌아온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시청자들도) 누렸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시즌2에 이어 시즌3도 함께하게 된 이성경은 "당연히 제가 돌담병원에 있어야 한다. 환자가 있는데 제가 어디 가겠나"라며 작품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캐릭터에 대해서는 "좀 더 의사답게 성숙한 판단을 하게 된 친구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시즌2 때도 처치나 수술이 재밌었는데 이번에도 재밌었다"고 전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2016년 시즌1은 최고 시청률 27.6%, 2020년 시즌2는 최고 시청률 27.1%를 기록했다. 시즌3는 오는 28일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