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꽃선비 열애사’ 려운과 강훈, 그리고 정건주의 ‘3인 3색 반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는 대세 배우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의 사랑스럽고 훈훈한 모습부터 환란의 중심으로 뻗어 나가는 강렬한 면모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내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10회에서는 폐세손 이설이라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내금위에 들어간 강산(려운)이 자신을 지키는 파수꾼이 김시열(강훈)임을 알고 충격에 휩싸였다. 더불어 정유하(정건주)는 신원호(안내상)와 힘을 합쳐 목인회 회합장에서 자신을 이설이라고 속이며 왕위에 오를 것을 예고, 긴장감을 상승시켰다.


이와 관련 갈수록 광폭의 활약을 펼칠 강산, 김시열, 정유하의 ‘3인 3색 반전 포인트’를 정리해봤다.

◆ 강산의 반전 포인트: 냉랭한 무과 준비생→ 내 사람 지키러 돌아온 ‘로맨틱’ 폐세손

강산은 극 초반 ‘조선의 츤데레’답게 까칠하고 무뚝뚝한 면모를 보였지만, 마음 깊은 곳에는 윤단오(신예은)를 향한 순정이 있었음이 드러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9회에서 과거에 급제한 강산은 자신이 폐세손 이설임을 고백했고, 이에 윤단오는 주막에서 강산을 이화원으로 데려온 일을 자책했고, 이설은 “그날 주막에서. 우린 우연히 본 게 아니야. 오래도록 보고 싶었던 널, 내가 찾아간 것이지”라고 말해 심쿵함을 안겼다.


또 강산은 꾸준히 연마한 무술로 내금위에 들어가 이창(현우)을 단죄할 것을 알렸고, 궁궐에서 위협을 당한 윤단오에게 “내가 죽기보다 두려운 게 뭔지 알아? 또다시, 내 사람을 잃는 거”라고 걱정해 설렘을 유발했다.


과연 강산은 차가운 겉모습 뒤로 윤단오에 대한 ‘로맨틱’한 감정을 끝까지 지키며 대의를 이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김시열의 반전 포인트: 해맑은 한량→ ‘카리스마’ 파수꾼& 쓸쓸한 그림자 인생

김시열이 파수꾼이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김시열은 과거 시험보다는 노는 것에 집중하고, 실없는 장난이나 툭툭 던지는 해맑은 한량처럼 보였기에 파수꾼일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던 상황. 하지만 지난 10회에서 복면과 삿갓을 쓴 김시열은 바람을 가르며 등장해 괴물 같은 검술 실력으로 강산을 위협하는 이들을 모두 처단하고 갈대밭을 순식간에 피로 물들이며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더욱이 강산의 명령으로 복면을 벗은 김시열의 얼굴은 이제까지 본 적 없는 다부진 눈빛과 진중한 얼굴로 상남자의 매력을 발산했다. 그리고 김시열은 자신에게 마음을 열고 있는 윤홍주(조혜주)와의 대화에서 조금씩 쓸쓸함을 내비쳐 안타까움을 더하기도 했다.

강산에게 파수꾼임을 밝힌 김시열의 다음 행보가 궁금증을 더한다.

◆ 정유하의 반전 포인트: 조선의 스윗남→ 숨겨진 왕족&‘야망’ 품은 목인회의 수장


세 선비 중 가장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사람은 단연코 정유하다. 윤단오에게 마냥 다정하고 부드러웠던 정유하의 목인회 활동은 의아함을 자아냈던 것.


게다가 목인회가 편찬한 ‘삼한비기’는 세상을 바꿀 역모를 내포해 이창을 흔들었고, 양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받은 친부의 유품을 통해 자신이 숨겨진 왕손임을 알게 된 후 내적 고민에 빠졌다. 여기에 정유하의 신분을 알고 좌의정 신원호는 왕위를 제안했고, 정유하를 신원호에게 연결해 준 화령(한채아)은 천민부터 서자까지 여러 신분으로 살 수밖에 없었던 정유하가 왕이 되어야만 한다고 설득했다.


결국 정유하가 ‘이설’로 신분을 속여야 하는 엄청난 계획에 동의한 가운데 폭정을 끝내고 새로운 세상을 열겠다는 당찬 야망을 이뤄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제작진은 “려운, 강훈, 정건주가 혼란의 조선을 두고 펼쳐질 갖가지 사건에서 세 사람은 어떻게 얽히며 활약을 벌이게 될지 흥미롭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꽃선비 열애사’는 11회는 오는 24일(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