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꽃선비 열애사’ 배우 최태환이 ‘웃음캐 명장면’을 속출케 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방송을 시작한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는 모든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신예은 분)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 강산(려운 분), 김시열(강훈 분), 정유하(정건주 분), 네 명의 청춘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를 그린다.


최태환은 극 중 윤구남 역을 맡아 지난 8회 무과 과거 시험 장면에서 첫 등장했다. 당시 과거 시험장에서 임금 이창(현우 분)의 명령으로 경합 시험을 보게 된 윤구남은 강산과 팀을 이뤄 승리로 이끌며 무과 과거 시험에 합격했다.

최태환표 윤구남의 눈부신 활약은 이번 주 방송된 9, 10회에서도 이어졌다. 9회에서는 윤구남이 강산과 함께 이창을 모시는 내금위 소속이 된 모습이 공개됐다.


윤구남은 궁궐도를 외우라는 미션을 받는가 하면, 내금위 신고식도 치렀다. 10회에서 병기 관리를 강산에게 맡기고 방을 구하던 윤구남이 김시열, 윤홍주(조혜주 분)의 이화원 홍보에 귀가 솔깃하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자아낸 것.


최태환은 이 같은 윤구남으로 분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안기고 있다. 여기에 최태환은 케미 장인 면모도 뽐내고 있다. 최태환과 려운은 케미 넘치는 티키타카로 시선을 끌며 ‘꽃선비 열애사’를 대표하는 ‘환상의 짝꿍’으로 떠올랐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