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배우 김희애가 '김희애' 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는 지난 14일 공개돼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와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서 1위를 기록하고 전 세계 5위(플릭스 패트롤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 김희애는 황도희 역을 맡아 클래스가 다른 연기 내공을 다시금 입증했다. 황도희는 은성그룹 내 전략기획실장으로 빈틈없이 오너 리스크를 막아내는 국내 최고 '이미지 메이커'다. 그러나 은성그룹의 추악한 악행과 마주한 이후 양심이 깨어나면서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오경숙(문소리 분)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

작품 속 김희애는 독보적 카리스마와 감정의 폭발과 절제를 넘나드는 열연으로 극의 텐션을 휘어잡았다. 어느 장면 하나 허투루 흘려보내지 않는 치밀함과 깊은 내공이 담긴 김희애의 캐릭터 플레이가 큰 인상을 남겼다.

김희애는 1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흙수저로 시작해 대기업을 거쳐 거대 권력과 맞서 싸우는 황도희와 함께 나 역시 성장한 기분이 드는 특별한 작품이었다. 프로페셔널한 배우들과 연기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드디어 이들의 연기를 다시 화면으로 만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퀸메이커'가 공개된 소감을 전했다.

이어 "'퀸메이커'를 통해 대한민국에도 이런 긴장감 넘치는 소재의 좋은 드라마가 있고, 훌륭한 배우들이 열심히 연기하고 있다는 것이 전 세계에 알려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한편 소속사는 '퀸메이커' 마지막 촬영장 비하인드 컷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애는 촬영 대기 중에도 캐릭터에 한껏 몰입한 눈빛과 분위기로 시선을 끌었고, 촬영이 끝난 후 비로소 꽃다발과 함께 환하게 웃는 인증샷을 남겨 프로다운 면모를 뽐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