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제훈. / 사진제공=컴퍼니온
배우 이제훈. / 사진제공=컴퍼니온
이제훈이 '모범택시3' 출연에 대한 긍정적 의향을 드러냈다.

17일 서울 역삼동의 한 카페에서 SBS '모범택시2'에 출연한 배우 이제훈을 만났다. 이제훈은 육사, 특수부대 장교 출신의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았다.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지난 15일 21.0%의 시청률로 종영했다.

이제훈은 "방송이 엊그제 끝났는데 아직까지도 얼떨떨하다. 방송이 끝나니 눈물이 많이 나더라. 고생한 시간들도 있었는데 잘 마무리돼서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즌2를 연기하며 시즌1과 어떤 차별점을 뒀냐는 물음에 이제훈은 "시즌1에서 '모범택시'가 얘기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의미, 재미에 대해 설정이 되어 이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시즌2는 사람들이 조금 더 재밌게 봤으면 좋겠다 싶었다. 그러면서 사건과 피해자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하는 동시에, 해결하는 과정이 길지 않았으면 했다. 우리가 금토드라마니까 금, 토 두 회차에 하나의 사건을 끝내자는 게 목표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야기를 쓰기 전부터 작가님, 감독님 등 제작진과 얘기를 통해 사람들이 회차를 편안하게 즐기면서도 메시지가 잘 전달될 수 있게끔 구성하자고 했다. 에피소드가 나열되는 동시에 전체를 관통하는 중심 이야기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다. '모범택시' 식구들을 견제하고 노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고 이야기가 하나씩 마무리되면서도 하나의 틀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게 시즌2의 목표였다. 다행히 기획하고 생각한 대로 된 것 같다. 작가님이 힘들었겠지만 잘 구성하고 마무리해주신 것 같다. 감사하다. 더욱더 연기에 집중하면서 촬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무지개 운수 팀원들의 팀워크도 '모범택시' 시리즈의 재미를 드높였다. 좋은 팀워크를 만들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이제훈은 "제가 비교적 많은 회차에 나오다 보니 배우들이나 스태프들을 조금 더 에너지 넘치고 좋은 기운이 있는 현장으로 이끌어가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 예전에는 대본에 있는 대로 연기만 잘하면 된다 생각했는데, 이제는 타이틀롤로서, 작품에 좀 더 많이 나오는 사람으로서 많은 분들의 에너지를 이끄는 역할까지 해준다면 이 드라마 좀 더 생기 있고 에너지 있게 보여지지 않겠나 생각하며 촬영에 임했다. 무지개 운수 사람들이 다들 성격도 좋고 재밌고 환영해주는 분위기다. 제가 어리광 피우는 모습도 귀엽게 봐줘서 감사할 따름이다"며 웃었다.

이제훈은 시청률 19%를 넘으면 무지개 운수 팀원들과 콜밴과 모범택시를 타고 시청자를 찾아가겠다는 공약을 세운 바 있다. 이제훈은 "그걸 언제해야 하나 이야기하고 있다. 마지막 방송분인 15~16회가 나오기 전에 '모범택시' 스페셜 방송도 찍었다. 다음주에 나올 예정인데, 그 부분에 있어서 만약 시즌3가 만들어지면 시즌3를 하기 전에 우리가 콜밴과 모범택시를 타고, 그게 정말 합법적이고 괜찮다면 시청자를 모시고 가는 목적지까지 모셔다드리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다"고 말했다. 팀원들과 합의가 된 거냐고 묻자 이제훈은 "죄송하다. 저의 개인적 바람이다. (공약을 말했던) 현장에서도 제가 동의되지 않은 돌발 발언을 한 거였다. 무지개 운수 식구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모범택시' 제작진은 시즌3를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제훈은 "시즌3를 하고자 하는 부푼 마음이 있지만, 아직 정식으로 제안을 받진 않았다. 하고 싶은 마음이 당연히 있지만 한다고 말씀드리기에는 다른 배우들도 있어서 제가 섣불리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도 있다. 하지만 당연히 하고 싶다"며 긍정적 의향을 드러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