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래퍼 원슈타인이 과거 자신이 학교 폭력 피해자였다고 고백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원슈타인이 게스트로 출연, 오은영 박사를 만났다.

이날 원슈타인을 고민을 토로했다. 스트레스르 받을 때 폭력적인 방법으로 해소한다고. 그는 "어떤 날은 녹음하다가 하려는 게 안 되면 말없이 헤드셋을 던지고 벽을 쳐야 기분이 풀린다"며 "예전에 '쇼미더머니' 나올 때도 머리카락 쥐어뜯고 벽을 주먹으로 때리다 손이 부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순간에는 확 뒤집히는 것처럼 두려움이 없다. '부러뜨리자'며 치는 느낌이다. 적당히 때리면 한 대 더 칠 수 있고 크게 다치면 정신 차리겠다는 생각"라고 말했다.

최근에도 의자를 내리쳐 손을 다쳤다고. 원슈타인은 "자주 있던 일이다. 아프다가 며칠 지나면 까먹을 거라고 하고 말았다. 2주가 지났는데도 굽혔다 펴는 게 안 되더라"라며 "병원에 가니 너무 오래 놔둬 만성이 됐다고 한다"라고 했다.

다만 "성격이 비밀스러워서 최소한 한 명 이상 있는 자리에선 그런 행동을 안 한다. 보는 사람이 없다보니 마음 놓고 해버린다"라고 언급했다.

또 "제 고민은 더 솔직하게 말하면 어떻게 치료할지보다 '이 방식을 유지해도 될까?'에 더 가깝다"라고 밝혔다. 그는 "다른 사람 앞에서 다시 웃을 수 있는 상태가 되니 필요한 장치처럼 여겨지며 살아왔다"고 전했다.

한참을 듣던 오은영 박사는 "스스로에게 혐오감을 느낀 경험이 있냐"라고 물어봤다. 원슈타인은 "왕따 친구에게 가하는 행동을 옆에서 보고만 있었다"라며 학창 시절을 떠올렸다. 더불어 "학생 때는 학교가 사회의 전부다. 세상을 포기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무섭고 거친 아이들이 있었다. 절 장난으로 퍽 쳤다"고 설명했다.

그는 학창 시절 신체 폭력을 당했다며 "자고 일어났는데 수업이 남아 있으면 두근거렸다"며 "틈 보이면 바로 도망가고 했다"고 알렸다.

원슈타인을 괴롭히 가해는 무려 30여 명이라고. 그는 "괴롭히는 사람 자체랑 있는 게 싫었는데 눈에 많이 보였다. 그래서 학교에서 항상 잠을 자려고 했다. 적어도 자는 사람은 안 건드릴 것만 같았다"며 "엎드려서 자는데 처음엔 강도가 약했다. 괜히 깨우거나 '자지 마'라며 흔들어놓는다. 어느 날은 아무 예고 없이 와서 놀랄 정도로 머리를 빡 때리고 지나갔다"고 밝혔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