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러' /사진제공=tvN
'스틸러' /사진제공=tvN
배우 김재철이 두 얼굴의 빌런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김재철은 tvN 새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에서 무섭다 못해 섬뜩하고 소름 끼치는 액션으로 극에 긴장감을 불어 넣었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는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한국 문화재를 지키는 케이퍼 코믹 액션 드라마.

지난 12일 첫 방송된 1회에서는 문화재 도둑을 잡기 위해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을 벌이는 장면이 그려짐과 동시에 악독하고 잔인한 전대미문의 킬러 흰달(김재철 분)이 짧지만 강렬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김재철은 극 중 최고의 골동품 도둑이자 전대미문의 살인자 조흰달로 분해 강력한 전투력과 반전 가득한 인물을 표정과 몸짓만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흰달은 양회장(장광 분)을 처음으로 마주하고 잔뜩 겁에 질린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싸늘한 표정과 함께 순식간에 감정도 없는 킬러로 돌변, 적들의 급소만 찌르며 피 한 방울 보지 않고 처단하는 반전을 선사했다.

짧지만 강렬했던 흰달의 첫 등장은 그가 예사롭지 않은 인물임을 예고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극 전개에서 그의 존재가 어떤 예측 불가능한 상황들을 야기할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2회는 오늘(13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