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즈니+)
(사진=디즈니+)


배우 김영광이 ‘사랑이라 말해요’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12일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가 마지막 15, 16화를 공개하며 종영했다.


‘사랑이라 말해요’는 복수에 호기롭게 뛰어든 여자 우주(이성경 분)와 복수의 대상이 된 남자 동진(김영광 분), 만나지 말았어야 할 두 남녀의 로맨스 이야기를 담아냈다.


특히 로맨틱 코미디부터 액션,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매번 색다른 캐릭터로 대중을 찾아온 ‘카멜레온 배우’ 김영광이 섬세한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대중의 공감을 얻어온 이광영 감독과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며 촉촉한 감성이 가득한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김영광은 “‘사랑이라 말해요’를 지금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즐겁게 최선을 다해서 찍은 작품이기 때문에 앞으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라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동진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외적으로 체중 유지, 동진의 모습으로 있으려고 조금 더 스스로를 외롭게 만들었던 것”이라며 “그래도 동진을 하면서 드라마에서 상대방에게 받는 위로가 실제 나에게도 위로가 됐고, 좋은 드라마였기 때문에 힘들었지만 보람찼다. 동진이라는 캐릭터의 마음이 오랫동안 많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김영광은 이성경, 성준 등 모델 시절부터 절친한 동료들과 ‘사랑이라 말해요’를 함께 만들어 나갔다. “성경이, 성준이 전부 원래 알았던 사이고 같은 또래라 현장에서 편하게 얘기 나눌 수 있어 좋았다. 촬영 중간 쉴 때 자주자주 만나 회식하고 연기 얘기했다”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기도.


끝으로 김영광은 “앞으로 다작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오랫동안 배우로 살아가고 싶다”라고 연기자로서 욕심을 전했다.


김영광은 지금껏 선보인 적 없는 쓸쓸하고 외로운 동진 역을 맡아 캐릭터의 내외면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