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 CHOSUN 제공)
(사진=TV CHOSUN 제공)


‘국가가 부른다’ 트로트와 발라드의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된다.


14일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국가가 부른다(이하 국가부)’ 54회는 ‘트로트 특집’으로 꾸려진다. 한혜진, 서지오, 유지나, 김수찬, 김희재, 강예슬과 ‘국가부’ 요원들이 맞서 흥겨운 한판 승부를 펼친다.


먼저 소집 해제 후 TV CHOSUN에 처음 방문한 김수찬은 녹슬지 않은 예능감으로 현장을 발칵 뒤집어 놓는다. 시그니쳐 개인기인 성대모사부터 재치 있는 입담까지 눈부신 활약을 선보일 예정. 김수찬은 신곡 ‘솔직이별’ 무대를 통해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안무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국가부’ 두 번째 방문인 김희재는 이병찬과 대결에 나선다. 평소 이병찬을 응원하고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었다는 김희재는 이병찬의 데뷔곡까지 직접 부르며 애정을 드러낸다. 김희재는 정통 트로트 주현미 ‘추억으로 가는 당신’으로 승부에 나서고, 이병찬은 정통 발라드 이석훈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로 맞선다. ‘트로트 vs 발라드’ 대결의 승자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수많은 히트곡의 주인공이자 허스키 보이스의 대명사 한혜진은 ‘갈색추억’으로 짙은 감성을 선보인다. 폭풍 성량으로 압도하는 한혜진의 무대에 ‘국가부’ 요원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 전언이다.


서지오는 부상으로 인해 깁스를 한 채로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투혼을 발휘해 무대에 선 그는 적우 ‘기다리겠소’로 감성 끝판왕 무대를 선보인다. 여기에 유지나가 ‘쓰리랑’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구수한 충남 사투리로 인사를 한 유지나는 러블리한 매력으로 ‘국가부’ 요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강예슬은 걸그룹 출신다운 상큼함으로 무장해 박혜경 ‘안녕’을 선보인다. 찰떡같은 선곡으로 100점에 도전한 그녀가 한우를 가져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또 강예슬은 ‘국가부’ 요원 중 본인의 원픽 멤버로 김동현을 뽑으며 편안한 매력을 장점으로 뽑는다. 이어 이솔로몬을 잘생긴 외모가 부담스럽다며 불편한 멤버로 뽑아 웃음을 준다.


트로트 스타들과 제대로 한 판 붙은 ‘국가가 부른다 – 트로트 특집’은 오는 14일 금요일 밤 10시 TV CHOSU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