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 사실 숨긴' 순자, 원망스러워"…통편집 '나는솔로' 13기 광수 입 열었다 [TEN이슈]
‘나는 솔로’ 13기 광수(가명)가 결혼했던 사실을 숨기고 출연한 순자에 대한 속마음을 솔직히 털어놨다.

광수는 11일 장문의 출연 소감을 밝혔다. 그는 "솔로 나라는 신비한 곳이다. 저는 평소에 코딩 생각을 수시로 하는데, 솔로 나라에서 머무른 4박 5일 동안에는 코딩 생각이 전혀 나지 않았다. 하루 종일 연애 생각만 했다. 제가 생각해도 아주 신기한 변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광수는 "저는 장점과 단점이 분명하고 첫인상에서 손해를 많이 보기 때문에 제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하게 알려 주는 영상 기록물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최대한 가식 없고 진실한 저를 보이고자 노력했다. 외모도 평소랑 완벽히 똑같이 하고 나갔다. 그러나 아쉽게도 방송 분량이 한정되어 있어서 단편적인 모습만 보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광수는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제가 잃은 것은 없다. "나는 솔로"에 출연하면서 큰 상처를 입거나 이미지가 나빠지신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감내할 수 있는 상처만 입었고 이미지는 오히려 좋아졌다"며 "반면에 얻은 것이라면 잔뜩 열거할 수 있다. 시청자 여러분의 응원, 든든한 13기 동기들,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 돈 주고도 못 구하는 아주 소중한 것들이다. 제 인생에서 전례가 없었던 따뜻한 관심에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돌싱 임을 고백한 순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광수는 순자와 러브라인을 그리고 있었으나 순자의 혼인 이력 문제로 방송에서 통편집 됐다.

광수는 "순자 누나가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순자 누나는 솔로 나라에서 저의 최종 선택이기도 했다. 5번의 데이트, 커플 정식, 슈퍼 데이트 때 갔던 아름다운 음식점, 영어 데이트, 손 잡고 솔로 나라를 활보하던 기억, 학창 시절의 풋풋한 연애를 하는 기분이라며 눈물 짓던 누나. 그리고 솔로 나라에서 출국한 후에도, 누나의 안목이 틀리지 않았다며 제가 더 나은 사람이 될 거라고 용기를 불어 넣던 누나. 모두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저는 겉으로는 쿨한 척하지만 속마음은 결코 멋지지 않은 보통의 인간” 이라며 ”사실을 알고 나서 펑펑 울었고, 지금도 그 일을 생각하면 눈물이 글썽여서, 가급적 깊이 생각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저는 순자 누나가 여전히 원망스럽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광수는 "누나가 저지른 잘못과 별개로, 솔로 나라에서 저와 함께 노닐던 누나는 분명히 진심이었다. 저는 순자 누나의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래서 저는 원망스러운 누나와 진심이었던 누나를 분리해서 보고자 한다. 이 자리를 빌어 말하겠다. 고마워. 누나"라고 전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