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 말해요'에 출연한 배우 이성경. / 사진제공=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에 출연한 배우 이성경. / 사진제공=디즈니
이성경이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의 캐릭터 몰입을 위해 캐릭터에 빙의돼 일기를 써봤다고 밝혔다.

10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디즈니+ '사랑이라 말해요'에 출연한 배우 이성경을 만났다.이성경은 어린 시절 아빠의 외도를 목격하고 이로 인해 하루아침에 행복을 잃은 심우주로 분했다.

이성경은 "밝은 캐릭터를 하다가 어두운 캐릭터를 하게 됐다고 일부러 딥하게 하려고 하지 않았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인물로 표현하려고 했다. 우리가 슬픈 일이 있어도 농담도 하면서 살아가지 않나. 편안하게 흘러가듯이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주가 살아가는 순간순간에 집중하고 싶었다. 우주가 동진에게 스며드는 감정을 느꼈다. 또 그렇게 대본을 쓰고 나를 믿어주는 감독님이 있었기에 우주를 연기해내는 게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성경은 심우주 캐릭터가 세 보이지만 여린 인물이라고 했다. 그는 "대본 텍스트로만 보면 센데 여리고 복수란 건 할 줄 모르는 친구다. 감독님은 우주가 날카롭고 뾰족한 두부라고 했다. 텍스트만 보면 날카롭고 뾰족한데 막상 들여다보면 말랑말랑하고 여린 두부라더라. 그래서 많은 이들이 우주를 짠하게 생각하고 응원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성경은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해 일기를 써봤다고 밝혔다. 우주가 복수의 대상과 사랑에 빠져버리는 감정선이 묘한 인물인 만큼 이성경은 "우주를 들여다보려고 노력했다. 이 친구가 왜 이런 말을 하고 왜 이런 표정을 지을까, 왜 이런 사람이 됐을까, 어떤 표정을 짓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캐릭터를 준비할 때 그 인물이 되어 일기를 항상 써본다. 우주에는 공감하기 어렵지 않았다. 우주는 순수하고 단순하고 아이 같다. 복수를 하겠다곤 하는데 제대로 하지 못하는 허술한 친구다. 통쾌하고 시원한 복수극을 기대했던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까 걱정도 했다. 초반에는 우주라는 인물을 사람들이 잘 모르지 않나. 조마조마했다. 우주가 처한 상황까지 몰입해서 봐야할텐데 싶었는데 시청자들이 우주를 이해해주고 공감해줘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사랑이라 말해요'는 복수에 호기롭게 뛰어든 여자 심우주(이성경 분)와 복수의 대상이 된 남자 한동진(김영광 분), 만나지 말았어야 할 두 남녀의 감성 로맨스. 오는 12일 마지막 회차가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