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화면
사진=SBS 방송화면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서 손명오 역을 맡은 배우 김건우가 송혜교 때문에 힘들었던 첫 촬영을 떠올렸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김건우가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김건우는 "'더글로리' 촬영하면서 송혜교 씨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고 하던데"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송)혜교 누나 때문에 힘든 건 전혀 없었다"면서 "첫 촬영 첫 씬이 떡볶이 집에서 갈등을 겪는 씬이었다. 너무 어렵고 긴장됐다"고 밝혔다.

김건우는 "누나가 '떨지말고 편하게 하세요'라고 존댓말로 말해주셔서 편안하게 했다. 하필 누나랑 하는 첫 씬이어서 유난히 떨렸다"라고 고백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사진=SBS 방송화면
'더글로리' 전에도 주로 악역을 했다는 김건우. 그는 "제가 악역을 많이 하다보니까 (부모님이) 악역하는 걸 안 좋아했다. 선한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근데 이번에는 너무 좋아하시더라. 너무 잘 돼서"라고 말했다.

김건우의 '미운 우리 새끼'도 좋아했다고. 그는 "누나가 이런 예능 프로그램을 너무 잘 챙겨 본다. '네가 어떻게 '미우새'를 나가? '미우새' 어디 나가는데?'라고 묻더라. 스튜디오에 나간다고 하니까 '네가 나갈 자리가 아닌 것 같은데'라고 했다. 아빠, 누나. 나 진짜 '미우새' 나왔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사진=SBS 방송화면
사진=SBS 방송화면
특히 김건우는 이상형도 밝혔다. 그는 "좀 순한 사람. 화가 많지 않은 사람. (연예인 중에서는) 성격은 전혀 모르는데 이야기해도 되나"면서 배우 김다미를 언급했다.

김건우가 애교가 많은 편이라고 밝히자 서장훈은 주로 연상의 여자친구를 많이 사귀었을 거라고 추측했다. 김건우는 당황했고 신동엽은 몇 살 연상까지 괜찮냐고 물었다. 김건우는 "엄마보다 많은 건 쉽지 않고, 10살까지는 괜찮을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자기만의 고유의 소리가 있는 분 좋다. 의자에 앉을 때 '에큥'이라던지 의성어 같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동엽은 "앞으로 어딜가면 다들 '아이쿠, 잉'"이라며 의성어를 내 폭소를 유발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