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지니 TV ‘딜리버리맨’ 최종회 영상 캡처
./ 사진=지니 TV ‘딜리버리맨’ 최종회 영상 캡처
‘딜리버리맨’ 윤찬영, 방민아가 해피엔딩을 맞이했다.

6일 공개된 지니 TV 오리지널 ‘딜리버리맨’(연출 강솔·박대희, 극본 주효진·박혜영·한보경,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 최종회에서 서영민(윤찬영 분)과 강지현(방민아 분)이 모든 위기를 딛고 서로의 곁을 지켰다. 다시금 시동을 건 귀신 전용 택시의 모습은 이들의 끝나지 않을 활약을 기대케했다.

이날 서영민은 불행 끝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났다. 강지현이 사라진 직후 나타난 경찰들은 즉시 도규진을 체포했다. 혼자가 된 서영민은 강형수(박정학 분)에게 지금껏 강지현의 영혼이 자기 옆에 있었음을 털어놓았다. 그 길로 강형수는 딸이 있는 곳으로 그를 데려갔다. 강지현이 살아있는 것을 확인한 서영민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이에 대한 응답처럼 강지현 역시 오랜 코마 상태에서 깨어나 의식을 되찾았다.

변수도 있었다. 김희연(허지나 분)이 자신이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이라고 거짓 자백을 한 것이었다. 교도소로 이송된 그는 곧 극단적 선택까지 하며 모든 범죄 혐의를 지고 사라졌다. 이를 통해 완벽히 자유의 몸이 된 도규진. 병원으로 유유히 복귀한 그는 곧 강지현이 대훈병원에 이관되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해 들었다. 도규진은 이번에야말로 강지현을 완벽히 처리하고자 몰래 접근했지만, 이는 함정이었다.

범행의 순간, 서영민과 강지현이 일시에 그를 덮친 것. 병실에서의 난투는 곧 도로 위의 추격전으로 이어졌다. 간발의 차로 도규진을 막아서는 데 성공한 서영민은 “쉽게 죽지 마. 네가 저지른 죗값 다 받고 죽어”라고 일갈했다. 그의 말은 현실이 됐다. 교도소에 갇힌 도규진이 악령을 보기 시작한 것. 악몽 같은 현실에 갇힌 도규진의 절규는 그의 불행이 막 시작됐음을 알리고 있었다.

모든 일이 마무리된 뒤 서영민은 일상으로, 강지현은 형사로 복귀했다. 서로의 손을 잡고, 다정히 걷고, 입 맞추는 평화로운 순간을 맞이하게 된 두 사람. 여기에 어머니 김진숙(이혜은 분)과도 재회하며 못다 한 사과와 인사를 나누는 그들의 모습은 또 한 번 뭉클함을 자아냈다. 귀신 전용 택시의 운행 역시 계속됐다. 귀신 보는 택시 기사와 사건 쫓는 형사가 된 두 사람은 여전히 영혼들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소원을 이뤄주는 세상 단 하나밖에 없는 귀신 전용 택시로 톡톡한 활약을 이어갔다. 새로운 손님과 함께 길을 떠나는 그들의 해피엔딩은 마지막까지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딜리버리맨'은 매회 시청자들에게 기분 좋은 웃음과 감동을 선물했다. 전에 없던 하이텐션 수사극을 완성한 일등 공신은 물론 배우들. 윤찬영은 택시비 해결이면 어디든 가는 생계형 택시 기사 '서영민'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농도 짙은 감정선부터 허당미 넘치는 코믹까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연기 변주에 호평이 이어졌다. 기억상실 귀신 '강지현'에 완벽히 '착붙' 된 모습을 보여준 방민아의 존재감도 빛났다. 발랄한 영혼과 강인한 형사의 얼굴을 오가는 노련함은 보는 이들의 감정까지 동기화시키며 몰입을 이끌었다. 후반부 반전의 핵심이었던 김민석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귀신 전용 택시라는 소재의 특별함이 빛났다. 귀신이지만 누구보다도 사람 냄새 가득했던 손님들은 저마다의 사연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아픈 자식에게 선물을 안겨주고 싶었던 아버지, 아내를 위로해주고 싶었던 남편, 누나를 찾고 싶었던 동생과 친구를 구하고 싶었던 아이까지. 그들과 함께 울고 웃고, 달리는 서영민과 강지현의 다이내믹한 활약상은 스릴 넘치는 수사극과 어우러져 재미를 극대화했다.

'환장 듀오'의 로맨스 역시 인상적이었다. '혐관'에서 시작해 서로에게 서서히 스며들기 시작하는 서영민과 강지현의 관계에 시청자들 역시 흠뻑 빠져들었다. 이처럼 휴머니즘과 미스터리, 로맨스까지 아우르는 매력은 눈 뗄 수 없는 전개를 완성, '복합 장르극'의 진가를 입증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