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니 TV '딜리버리맨' 영상 캡처
사진=지니 TV '딜리버리맨' 영상 캡처
‘딜리버리맨’ 윤찬영, 방민아가 해피엔딩을 맞았다.

6일 공개된 지니 TV 오리지널 ‘딜리버리맨’ 최종회에서 서영민(윤찬영 분)과 강지현(방민아 분)은 여러 위기를 딛고 서로의 곁을 지켰다. 다시금 시동을 건 귀신 전용 택시의 모습은 이들의 끝나지 않을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이날 서영민은 불행 끝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났다. 강지현이 사라진 직후 나타난 경찰들은 즉시 도규진을 체포했다. 혼자가 된 서영민은 강형수(박정학 분)에게 지금껏 강지현의 영혼이 자기 옆에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그 길로 강형수는 딸이 있는 곳으로 그를 데려갔다. 강지현이 살아있는 것을 확인한 서영민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이에 대한 응답처럼 강지현 역시 오랜 코마 상태에서 깨어나 의식을 되찾았다.

변수도 있었다. 김희연(허지나 분)이 자신이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이라고 거짓 자백을 한 것이었다. 교도소로 이송된 그는 곧 극단적 선택까지 하며 모든 범죄 혐의를 지고 사라졌다. 이를 통해 자유의 몸이 된 도규진. 병원으로 유유히 복귀한 그는 곧 강지현이 대훈병원에 이관됐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해 들었다. 도규진은 이번에야말로 강지현을 완벽히 처리하고자 몰래 접근했지만, 이는 함정이었다. 범행의 순간, 서영민과 강지현이 일시에 그를 덮친 것. 병실에서 벌어진 난투는 곧 도로 위의 추격전으로 이어졌다. 간발의 차로 도규진을 막아서는 데 성공한 서영민은 “쉽게 죽지 마. 네가 저지른 죗값 다 받고 죽어”라고 일갈했다. 그의 말은 현실이 됐다. 교도소에 갇힌 도규진이 악령을 보기 시작한 것. 악몽 같은 현실에 갇힌 도규진의 절규는 그의 불행이 막 시작됐음을 알리고 있었다.

모든 일이 마무리된 뒤 서영민은 일상으로, 강지현은 형사로 복귀했다. 서로의 손을 잡고, 다정히 걷고, 입 맞추는 평화로운 순간을 맞이하게 된 두 사람. 여기에 어머니 김진숙(이혜은 분)과도 재회하며 못다 한 사과와 인사를 나누는 그들의 모습은 또 한 번 뭉클함을 자아냈다. 귀신 전용 택시의 운행 역시 계속됐다. 귀신 보는 택시 기사와 사건 쫓는 형사가 된 두 사람은 여전히 영혼들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소원을 이뤄주는 세상 단 하나밖에 없는 귀신 전용 택시로 톡톡한 활약을 이어갔다. 새로운 손님과 함께 길을 떠나는 그들의 해피엔딩은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