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홍김동전' 방송 화면.
사진=KBS '홍김동전' 방송 화면.
홍진경이 폐지 위기에 놓인 '홍김동전'을 위해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방송된 KBS2 예능 '홍김동전'에서는 KBS 예능 '스타 골든벨'을 오마주한 '동전 골든벨'이 진행됐다.

이날 홍진경은 지난주 방송을 언급하며 "재밌었던 거에 비해 시청률이 너무 안 나오더라. 긴급 대책회의 같은 거 하면 안 되냐"라며 1%대의 시청률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에 조세호는 "기사는 많이 뜨더라. 친구들한테 캡처가 많이 왔다"고 했고, 제작진은 "OTT 플랫폼 순위 역주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우재도 "유튜브도 조회수가 굉장히 잘 나오는데 왜 시청률이 1%가 나오냐"고 의아해했다. 홍진경은 "시청률을 위해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홍진경은 "얼마 전 예능 관계자를 만났다. 그분이 나한테 무서운 얘기를 했다. KBS 위에 계신 분을 만났는데 (‘홍김동전’이) 간당간당하다더라"고 했고, 제작진은 "우린 늘 간당간당하다"며 멤버들을 위로했다. 이에 멤버들은 "늘 마지막 방송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자"고 다짐했다.
사진=KBS '홍김동전' 방송 화면.
사진=KBS '홍김동전' 방송 화면.
이후 드레스 코드인 '스쿨룩'에 맞춰 학창 시절로 되돌아간 멤버들은 학창 시절을 떠올렸다. 우영은 "중2 때부터 가수의 꿈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누가 같이 놀자고 해도 '난 내 꿈이 있다'고 했다"고 회상했다. 조세호는 "나는 나서기 좋아하는 친구였다. 항상 친구들에게 관심 받는 거 좋아했다"며 "도경완 아나운서가 고등학교 친구"고 밝혔다.

주우재는 '다시 돌아가고 싶은 학창시절'을 묻는 질문에 "초등학교로 돌아가서 포경수술 안 하고 싶다. 괜히 깠다"고 말했다. 이에 조세호는 "겨울에 엄마가 코끼리 돈가스 먹으러 가자고 해서 나갔다가 엉거주춤 돌아왔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동전 골든벨'에서는 홍진경과 주우재의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공개됐다. 홍진경의 졸업사진에 김숙은 "진경이 진짜 예쁘다"며 놀랐다. 홍진경은 "내 졸업앨범을 진짜 처음 본다"라며 "나 졸업앨범이 없다. 이거 나 주면 안 되냐"라고 놀라워했다.

안경을 쓴 주우재의 졸업사진에 조세호는 "박사님처럼 나왔다"고 했고, 주우재는 "시력이 -10이라 지금과는 얼굴이 다를 수밖에 없다"라고 해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