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문아들' /사진제공=KBS
'옥문아들' /사진제공=KBS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MZ세대의 아이콘’ 주현영, 김아영, 최문희가 출연한다.

5일 방송되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주현영이 ‘제 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생애 처음으로 상을 받게 된 시상식 현장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이날 옥탑방에서는 주현영이 백상예술대상에서 MC 송은이의 수상을 빼앗아 간 주인공임이 밝혀져 눈길을 끈다. 이어 주현영은 선배 송은이의 눈치를 살펴 웃음을 유발한다. 이에 송은이는 당시 자신을 포함해 홍진경, 이미주, 이은지까지 쟁쟁한 후보가 많았다고 설명하고, 주현영은 당시를 회상하며 자신이 수상할 줄 알았다고 솔직하게 고백한다.

그는 “설마 했는데 시상자가 종이를 열어보고 흠칫하셔서 순간 나인가 싶었다”, “사실은 상을 받을 수도 있겠다고 아주 조금 예상했었다. 샤워할 때 수상소감 연습을 하기도 했다”라고 귀여운 면모를 내비치며 ‘MZ세대’답게 수줍지만 당당하게 자랑한다.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할 때 필살기가 ‘애교’라고 밝힌 주현영은 김종국을 향해 몸을 배배 꼬며 초특급 애교를 선보여 그를 무장해제 시킨다. 이어 김종국은 자신도 모르게 “귀엽다”라고 감탄한 모습을 보였다고.

주현영은 원래 배우가 아닌 아이돌을 꿈꿨었다며, "카라, 빅뱅 선배님을 너무 좋아해서 아이돌에 관심이 많았다", "JYP 오디션에 지원했지만 1차에서 광탈했다"며 오디션에서 불렀던 노래를 짧게 열창한다.

이어 그는 쌍둥이 언니들이 연기자의 길을 반대하던 부모님을 설득시켰다며 "언니들도 미술을 하고 싶어했는데 부모님의 반대로 그만뒀다", "그래서 언니들이 부모님께 '현영이 만큼은 하고 싶은 거 하게 해줘라. 현영이를 믿어줘라'라고 말해줬다"라고 'SNL 대세'로 거듭나기까지 '최고 조력자'가 되어줬던 언니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주현영은 찍은 광고만 13개로 통신사부터 라면, 편의점 도시락 광고까지 섭렵했다고 알려져 모두의 부러움을 자아낸다. 이에 MC들이 또 욕심나는 광고가 있냐고 묻자, 주현영은 “아르바이트 앱 광고가 욕심난다. 연극영화과 진학을 위해 3수를 하면서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어서 현실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광고 욕심을 내비치며 즉석에서 실감이 나는 광고 연기를 선보여 웃음을 안겼다는 후문.

주현영이 전하는 백상예술대상 비하인드 이야기는 이날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