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누명' 뮤지컬 배우 강은일, '진격의 언니들' 찾는다

'성추행 누명' 뮤지컬 배우 강은일, '진격의 언니들' 찾는다


고민상담 토크쇼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에 뮤지컬 배우 강은일이 출연한다.

4일 방송될 ‘진격의 언니들’에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강은일이 찾아온다. 같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은 “아는 동생이 왔다”라며 격하게 반겼다. 강은일은 “2016년 뮤지컬 ‘아이다’할 때 선배님과 같은 역할을 했었다”라며 김호영과의 인연을 전했고, 김호영은 “난 2005년에 이미 했었지”라며 너스레를 떨며 자신이 대선배임을 강조해 ‘선배미’를 뽐냈다.

한편, 강은일은 “성추행 누명으로 피해를 당한 사람이 아닌 배우 강은일로 각인되고 싶다”라며 묵직한 고민을 전했다. 앞서 강은일은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돼 활동을 중단했었고, 긴 법정 공방과 5개월의 수감 생활을 견뎌낸 후 대법원의 무죄판결을 받으며 억울한 누명을 벗었다.

어떤 힘든 시기를 보냈는지 털어놓던 강은일은 “1심에서 법정 구속이 된 후 출연 예정이었던 작품에서도 모두 하차했고, 얼마 뒤 소속사로부터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다”라며 어렵게 그 당시의 기억을 떠올렸다. 박미선은 “모든 상황이 안 좋았구나”라며 안타까워했고 장영란은 “이게 무슨 일이야”라며 충격에 빠졌다. 사건의 전말이 드러날수록 강은일은 눈시울이 붉어졌고, 박미선X장영란X김호영에게는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

누명은 벗었지만, 아직도 고통받고 있는 강은일의 안타까운 사연은 4일 화요일 밤 8시 20분에 방송되는 ‘진격의 언니들’에서 공개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