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자고 갈래요?"…김영광, 이성경에 직진 고백→첫 입맞춤 ('사랑이라 말해요')

‘사랑이라 말해요’ 김영광과 이성경이 마침내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했다.

지난 29일 공개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 11, 12화에서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심우주(이성경)를 향해 본격적인 직진을 시작한 한동진(김영광)의 모습이 그려졌다.

모두를 ‘심쿵’하게 만든 ‘동진’의 직진 고백부터 설렘 가득한 스킨십까지, ‘우동 커플’의 달달한 모습들이 봄에 어울리는 따뜻한 로맨스를 선사했다.

동진은 우주와 캠핑장에 다녀온 후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동진과 가까워질수록 우주의 마음은 무거웠다. 마희자(남기애)에게 집을 빼앗겼다는 사실을 모르는 엄마 현주(김희정)가 삼 남매를 찾아왔고, 집까지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분노했기 때문.

그럼에도 우주는 자신의 생일을 기억하고 찾아온 동진과 시간을 보내고 처음으로 손을 잡으며 마음이 이끄는 대로 동진에게 천천히 다가갔다.

11화 엔딩에서는 ‘우동 커플’의 애틋하지만 달달한 서사가 정점을 찍었다. 동진은 처음으로 우주에게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직진한 것. 그는 우주에게 “(내 약점을) 다 까발리는 거예요. 이번엔 잘해보고 싶어서”라며 그동안 삼켜두었던 진심 가득한 고백을 건넸다.


이어진 “오늘 자고 갈래요?”라는 동진의 말, 그리고 그 순간을 망치고 싶지 않았던 우주의 끄덕임이 한 장면에 모두 그려지며 역대급 엔딩과 설렘이 구독자들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내가 한동진 씨를 많이 좋아해요. 세상 사람 다 사라지고 우리 둘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만큼”​이라던 우주의 고백 이후 그려진 두 사람의 애틋한 첫 입맞춤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일렁이게 하기도. 엄마가 돌아온 이후 동진과 자신이 이루어질 수 없는 사이임을 다시 한번 깨달은 우주의 가슴 아픈 눈빛과 눈물까지 흘리던 모습들이 안타까움을 안기기도 했지만, 애틋한 서사 사이사이 그려진 달콤한 장면들은 우동 커플의 로맨스를 기다렸던 모든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다.

한편 ‘사랑이라 말해요’ 매주 수요일 2편씩 오직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