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치혀' /사진제공=MBC
'세치혀' /사진제공=MBC
뇌 과학자 장동선이 현실판 ‘더글로리’ 문동은의 경험이라며 학폭 피해를 고백했다. 이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폭력에 관한 뇌의 변화를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전해 관심을 모은다.

오늘(28일) 방송되는 MBC 예능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이하 ‘세치혀’)는 장동선이 직접 겪었던 ‘학폭’ 경험 썰을 푼다.

이날 네이버 TV를 통해 ‘학폭 과거 고백한 뇌 과학자 장동선, 폭력이 우리 뇌를 바꾼다?! 뇌슐랭 세치혀의 절단신공!’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선공개됐다.

‘뇌슐랭 세치혀’ 장동선은 “왕따당한 사람들의 뇌는 다를까?”로 운을 띄웠다. 그는 이야기한 적 없었던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준비했다며 썰피플의 마음을 녹이면서 본격적으로 썰을 시작했다.

장동선은 “어딜 가나 ‘박연진’ 같은 애들이 있다”며 왕따를 피해자 탓으로 돌리는 가해자들을 비난했다. 그는 “정말 이유가 있어서 왕따가 될까?”라며 오랫동안 궁금했던 주제를 분석했다고 전해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뇌슐랭 세치혀’ 장동선은 왕따의 경험이 있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는 독일에서 태어나 인종차별이 섞인 따돌림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장도연은 “꼭 저렇게 선동하는 애들이 있다”며 눈살을 찌푸렸다.

또한 그는 하버드 의대의 한 교수의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언어폭력을 당한 아이들의 뇌를 보니 실제 외상 증후군 환자, 성폭력을 당한 환자의 뇌와 같은 상처의 패턴을 보인다며 모두를 충격의 도가니로 빠져들게 했다.

특히 장동선은 독일 학폭 피해에 이어 한국에서도 경험했다고 전했다. 그는 왕따 당하는 피해자를 도와주려 다가갔지만, 어느 날부터 그 피해자가 빵셔틀과 신체적 폭력을 가했다고 고백했다. 이 이야기를 들은 서준맘은 “어떡해 미쳤나봐”라며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장동선은 “피해자였다가 가해자가 되는 이유는 뭘까?, 충격적인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말함과 동시에 절단신공 스킬을 날려 본방송을 향한 궁금증을 끌어 올렸다.

장동선이 알게 된 그 충격적인 비밀은 이날 오후 10시 방송되는 ‘세치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