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정성일. / 사진제공=넷플릭스
'더 글로리' 정성일. / 사진제공=넷플릭스


24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 출연한 배우 정성일을 만났다. 정성일은 학교 폭력 피해자 문동은(송혜교 분)이 일생을 걸고 복수하는 대상 박연진의 남편 하도영 역을 맡았다.

송혜교와 호흡에 대해 정성일은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제가 어디가서 송혜교 씨를 보겠냐"면서 웃었다. 이어 "처음부터 편했다. 저는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송혜교 씨의 연기를 좋아했다. '나는 그때 네가 너무 멋있었다'고 얘기하기도 했다. 혜교 씨도 '그때 열심히 하고 재밌게 했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어 "'아, 이래서 이 친구도 연기를 길게 해왔구나' 놀라기도 했다. 제가 생각하는 그 이상을 것들을 보여줬다. 저도 덩달아 같이 집중할 수 있었다. 멋있었다. 재밌기도 했다. 약간 묘한 기분도 들었다. 끝나고 나서는 후련하다고 해야하나. 잘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시청자들은 이도현보다 정성일과 케미가 더 좋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성일은 "아니다. 저는 저한테 관대하지 못하다. 제가 한 걸 잘했다고 생각 못한다. '더 글로리'도 제 장면은 약간 흘기면서 봤다. 아직 부끄럽다"며 겸손했다. 이어 "기원 장면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온 거 같은데, 사실 그 장면은 제가 봐도 멋있더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그러면서 "감독님이 잘 찍어주셨고 음악도 좋았다. 결과물이 좋다 보니 둘이 케미가 좋았다는 반응이 나온 것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도영이 문동은을 향한 감정이 사랑이었겠냐는 물음에 정성일은 "하도영은 사랑이라고 말 못 했지만 정성일이라는 사람으로서 제 기준에는 호기심이 생기고 숨 막히고 설레는 건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숨이 막힐 정도면 그건 사랑인 것 같다"고 답했다.

차가운 하도영은 딸 하예솔(오지율 분)에게 만큼은 자상하고 따뜻했다. 하도영은 예솔이가 자신의 핏줄이 아님을 알고도 예솔이를 지키고 자신의 딸로 품었다. 부성애 연기에 대해 정성일은 "예솔이에 대한 마음이 어느 정도일지 저도 처음에 가늠이 잘 안 됐다. 저도 아이가 있다보니 키우는 정이 얼마나 무서운지 안다. 그래서 공감됐다. 이 아이가 나한테 얼마나 중요한지. '내가 모든 걸 걸었던 회사나 사회생활을 포기하면서도 이 아이를 지킬 수 있을까? 그게 내 딸이 아닌데도?' 생각했는데, 이해가 되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아이 키워보면 너무 예쁘다. 잠시도 떨어져 있기 싫다. 힘들어도 아이만 보면 모든 게 풀린다"며 "어떻게 보면 하도영이란 인물이 모든 걸 다 걷어내고 직접적으로 대할 수 있는 인격체, 가장 편한 존재가 아니었을까 싶다"고 전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지난 22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10'에 따르면 3월 셋째 주(13~19일) '더 글로리'의 시청 시간은 1억2359만 시간으로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는 영어권 TV 부문 1위 '너의 모든 것' 시즌4 시청 시간 6406만 시간보다 많은 수치다. '더 글로리'는 지난 10일 파트2가 공개됐으며, 공개 첫 주인 3월 둘째 주(6~12일)에도 비영어권 TV 부문 정상에 올랐고, 시청 시간상으로도 영어권 1위를 앞질렀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