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김건우./사진제공=블러썸엔터테인먼트
'더글로리' 김건우./사진제공=블러썸엔터테인먼트
배우 김건우가 캐릭터를 위해 체중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김건우가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극중 김건우는 학교 폭력 가해자 중 한 사람인 손명오를 연기했다.

'더 글로리'에서 옷을 피팅하며 노출신을 선보였던 김건우. 그는 "팬티 브랜드와 색깔은 내가 정했다"며 "색깔 후보군이 빨간색, 파란색, 검은색이었는데 빨간색이 좀 눈에 확 들어오니까"라며 "몸도 평소 몸에서 3kg 정도 감량했다. 운동 선생님께서 작품을 보고 몸 디자인을 같이 해주는데, 지금 몸은 손명오 몸이 아니라고, 양아치가 몸이 좋아서는 안 된다고,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하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덩치가 크면 전재준(박성훈 분)을 한 번에 이겨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들 것 같았다.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게 스키니한 몸매를 만들려고 했다. 벗기면 있을 건 있네 정도?"라며 "외향적인 건 걸음걸이를 많이 연습했다. 피하고 싶은, 상종하고 싶지 않은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임지연이 김건우에 대해 '한예종 전설의 몸짱'이라고 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김건우는 "어느 정도는 인정"이라고 웃으면서 "전설의 몸짱까지는 아니다. 지연 누나가 지어낸 것"이라고 쑥쓰러워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