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의도적 연애담'에 출연한 공찬. / 사진제공=넘버쓰리픽쳐스
'비의도적 연애담'에 출연한 공찬. / 사진제공=넘버쓰리픽쳐스
'비연담' 공찬이 군 복무 중인 상대역 차서원 면회를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21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의 한 카페에서 티빙 시리즈 '비의도적 연애담'에 출연한 공찬을 만났다. 공찬은 복직을 위해 회장님의 최애 아티스트인 도예가 윤태준(차서원 분)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대기업 총무과 직원 지원영 역을 맡았다. 지원영은 천성이 밝고 누군가를 돕기 좋아해 주변에 늘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핵인싸'다.

공찬은 이번 드라마에서 차서원과 상대역으로 만났다. 상대역이 차서원이라는 얘기에 공찬은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공찬은 "대본을 보고 윤태준에 대한 이미지가 있지 않나. 서원 형이 한다고 해서 윤태준 이미지나 실루엣에 있어서 연기하면 몰입해서 재밌게 촬영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현실에서 서원 형이 이끌어주고 챙겨줬다. 형 덕분에 감사하게 편하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전에는 친분이 없었고 TV로만 봐와서 실제로 보니 연예인 본 느낌이었다. 신기하더라. 배우들, 감독님과 형 집에도 자주 가서 같이 리딩도 많이 했다. 형이 '나 혼자 산다'에도 나왔지 않나. 그래서 꼭 촬영 현장에 온 것 같기도 했다"며 웃었다.

차서원은 현재 군 복무 중이다. 작품은 입대 전 찍은 것. 공찬은 "얼마 전 형이 여가시간과 저희 라이브 시간이 겹쳤는지 라이브 방송을 보면서 댓글을 달았다더라. 그런데 저희가 태블릿이 따로 없어서 그 반응을 직접 못 봐서 아쉽긴 했다. 하지만 형이 멀리서 지켜보고 응원해주고 있다는 거다. 연락오면 항상 미안하다고 하더라. 하지만 촬영할 때 형이 먼저 우리를 이끌어줬기 때문에, 그 만큼 우리가 책임지고 형 몫까지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에 다른 배우들과 같이 면회갈 예정이다. 이번 주말이면 4부까지 나오니까 1~4부 서로 보면서 이야기하고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하려고 한다. 오랜만에 얼굴 보러 갈 거 같다"고 덧붙였다.

차서원과 스킨십신에 대해 공찬은 "어색하기보다 오히려 간질간질했다. 설레기도 했다. 누가 연기했어도 설레는 포인트지 않나. 원영으로서 생각하고 감정을 표현하다 보니 서로 스킨십 장면에 설레고 오히려 재밌었다"고 전했다. 이어 "키스신은 3번 나온다. 그 수위는 아직 드라마가 다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드라마로 확인해달라"며 재치 있게 부탁했다. 그러면서 "심의가 나서 팬들은 다 알지만 팬들에겐 아쉽게도 15금이다"며 웃음을 터트렸다.

'비의도적 연애담'은 거짓말로 시작된 관계에서 진짜 사랑에 빠지게 된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신뢰 회복 심쿵 로맨스 드라마. 지난 17일 첫 공개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