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인생84'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인생84' 영상 캡처
웹툰작가 기안84가 솔직한 모습을 보였다.

20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위너 이승훈을 만난 기안84가 등산을 하는 모습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승훈에게 수입을 묻는 기안84는 이승훈은 "돈은 별로 못벌었다. 진짜로 형이 제 곁에 있다면? 난 돈 같은건 다 필요없다"라고 답했다.

이후 이승훈은 "혼자 등산가면 사람들이 잘 못알아보는데 형은 100m 밖에서 봐도 기안인것 같다. 사는데 불편하지 않느냐"고 질문했다. 기안84는 "제가 어떻게 이승훈 씨 앞에서 유명세를 이야기하느냐"라고 이야기했다.

최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5년 재계약을 했다고 알린 이승훈. 이를 들은 기안84는 "6살까지 계약한거다. 길게 했네. 월급제냐?"고 했다.

이승훈은 "일본 연예인들이 월급제라고 들었다. 콘서트 10개하든 100개하든 똑같은 월급 받는다고 하더라. 신인 때"라며 정성 어린 답을 내놨다.

또 이승후은 자신의 목표에 대해 "나만이 할수 있는 가치있는 일을 해서 경제적인 가치를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기안84가 "결국엔 건물주를 꿈꾸냐?"고 하자 이승훈은 "내가 살지도 않을 건물을 저는 왜 사는지 모르겠다"고 언급했다.

기안84는 "경제적인 가치의 축적, 그건 건물주지. 자기가 하면 아름다운 가치 실현, 남이 하면 더러운 자본주의냐. 왜 나를 더러운 자본주의자로 만드시냐?"고 이야기했다.

이승훈은 "형은 만약에 평생 그림 못그린다. 혹은 건물주. 선택하라면 어떤 걸 하겠느냐"고 물어봤다. 기안84는 "당연히 건물주다"라며 솔직하게 답변했다. 현재 기안84는 60억 원 상당의 건물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