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배우 신예은이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며 솔직한 매력을 뽐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더 글로리'에서 학폭 가해자 박연진(임지연 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신예은이 스페셜 MC로 출격했다.

이날 신예은은 악역 연기로 인해 팔로워 수가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성인 캐릭터를 연기한 임지연이 DM으로 고데기 사진을 엄청나게 받는다고 하는데 어떤가?”라는 질문에 “내 경우 ‘더 글로리’ 오픈 전에 회사에서 팔로워 수가 올라갈 거라고 했다. 그래서 조금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웃는 모습 보고 싶지 않다’ ‘얼굴도 보고 싶지 않다’는 댓글과 함께 오히려 팔로우를 끊더라”고 토로했다.

또 신예은은 ‘더 글로리’ 작품 속 한 장면을 그대로 재연하며 임지연과의 싱크로율을 위해 “코에 있는 점을 지우기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소문난 축구 팬인 신예은은 남다른 K-리그 사랑도 드러냈다. 그는 "최근에 축구 경기를 보러 제주도에 갔다. K리그를 좋아하고, 제주 유나이티드 팬이다. 특히 구자철 선수의 오랜 찐팬이다. 중1 때부터 구자철 선수의 팬이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우연히 아시안컵을 보다가 빠져들었다. 구자철 선수가 독일 리그에 있을 때는 컴퓨터로만 봤는데 제주도는 가기 쉬우니까. 서울에서 어웨이 경기도 보고 제주 홈 경기도 보러 갔다. 어웨이랑 홈이 분위기가 다르다"고 덧붙였다.

“구자철도 언젠가 은퇴를 할 텐데 마지막 은퇴경기 직관 vs 봉준호 감독의 러브콜 중 하나를 고른다면?”이란 질문에 신예은은 난감해하면서도 “봉준호 감독님이다. 내가 만약 그걸 포기하고 경기를 보러간다고 한들 구자철이 좋아하지 않을 것 같다”고 답했다.

'미우새' 출연자 중 이상형으로는 김종국과 허경환을 꼽았다. 그 중에서도 허경환을 선택한 신에은은 "웃기고 잘생겼다. 뭔가 단점이 없다"고 설명했다.

신예은은 식스팩까지 있는 운동 마니였다며 "는 운동을 정말 많이 하기도 한다. 사격 선수 역할 했을 때는 운동을 정말 많이 했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