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빌런' 신동엽./사진제공=MBN, 채널S
'오피스빌런' 신동엽./사진제공=MBN, 채널S
신동엽이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로 홍석천을 꼽았다.

20일 채널S·MBN 새 예능 '오피스 빌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신동엽, 홍현희, 이진호와 김성 PD, 이준규PD가 참석했다.

'오피스 빌런'은 평온한 직장생활을 위협하는 사무실 내 다양한 빌런들의 사연을 함께 씹고 뜯고 맛보며 직장인 멘탈관리 필수템이 되어줄 프로그램. 3MC 신동엽, 홍현희, 이진호가 함께 직장 내에 출몰하는 빌런들 사연을 드라마로 지켜본 뒤, 그들의 심리를 알아보고 직장생활 꿀팁을 제공한다.

'오피스 빌런'에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를 묻자 신동엽은 "게이계의 빌런 홍석천"이라며 "빌런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한 기득권층이라 그쪽 세계의 일을 듣고 싶다"고 밝혔다.

홍현희는 송은이, 라이머 대표를 꼽았고, 이진호는 서장훈이라며 "돌직구로 격하게 공감하고 따끔하게 혼내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관전포인트에 대해 이진호는 "하이퍼 리얼리즘 코미디가 담겨있다. 더이상 빌런들에게 안 당했으면 좋겠다. 상사 뿐만 아니라 신입도 빌런들이 있더라. 회사 생활이 힘든 사람들 많이 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홍현희는 "육아, 부부 전문 프로그램은 있지만, 직장인 멘털 케어는 없었던 것 같다. 직장인들의 필수 지침서가 될 것 같다"고 자신했다. 신동엽은 "성선설, 성악설 중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나쁜 사람이 있긴 있다. 그 사람은 달라질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엮이지 않도록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 그 외에 나쁜 의도로 한 게 아닌데 상대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내가 빌런일 수도 있겠구나 깨닫는, 사회에 빌런이 없어지는 날을 꿈꾼다"고 소망했다.

'오피스 빌런'은 20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