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사진제공=넷플릭스
'더글로리'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에서 변화무쌍한 연기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도현은 지난 10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2에서 문동은(송혜교 분)의 맹목적인 조력자이자 성형외과 의사 주여정 역을 연기했다. 이도현은 치열한 복수극 속,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극의 흐름을 이끌었다.

먼저, 다정다감한 매력과 섬뜩함을 오가는 온도 차로 '다정한 미친놈' 주여정 캐릭터를 완성한 이도현은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을 위해 '칼춤 추는 망나니'가 되겠다고 선언하며 절대적인 조력자 역할을 했다. 그는 "망나니는 어명의 이유를 묻지 않아요"라는 맹목적인 약속으로 안도감을 주는가 하면, 다정한 모습으로 감정이 메마른 문동은을 웃게 했다.

또한 이도현은 빌런들의 맹렬한 기세에도 뒤처지지 않는 묵직한 호흡으로 극을 이끌었다. 다정한 미친놈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박연진(임지연 분)과의 장면도 화제다. 주여정 병원에 온 박연진에게 "그거 아세요? 공기를 다 안 빼고 주사하면 사람이 죽을 수도 있다는 거"라고 담담히 경고해 소름끼치는 반전을 선사했다. 이처럼 이도현은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고 폭주하는 가해자들과 대비되는 차분한 어투로 극의 위기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특히 강영천(이무생 분)과 치열한 연기 대결로 강렬함을 선사했다. 주여정은 아버지를 살해한 강영천을 마주하자, 차오르는 눈물과 함께 평정심을 잃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섬뜩한 미소로 일관하는 강영천의 모습에 주여정은 울분을 삼키며 더욱 처절한 '복수의 여정'을 다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이도현은 '더 글로리'를 통해 확장된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이면성을 지닌 주여정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강렬함을 선사한 것은 물론, 완벽한 완급조절로 이 캐릭터가 왜 이도현만이 소화할 수 있는가를 증명해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도현은 오는 4월 26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에 출연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