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레아 스튜디오)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손태진이 본업 천재와 예능 원석 매력을 오가며 맹활약하고 있다.


지난 14일 방송된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 종영 스페셜 방송 ‘불타는 시상식’이 순간 최고 9.3%를 기록, 전 채널 포함 동시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경연 종영 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TOP7 손태진, 신성,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 공훈, 에녹과 식스맨 전종혁, 남승민, 이수호, 최윤하, 박현호, 김정민이 출연해 5개월의 대장정을 끝낸 소감과 경연 뒷이야기가 공개됐다.


무엇보다 손태진은 지난 14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 총 179편에 출연한 출연자를 대상으로 발표한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 ‘제1대 트롯맨’ 수상의 영광과 더불어 트롯판을 들썩일 ‘뉴 트롯 스타’가 탄생했음을 알렸다.

이에 더해 손태진의 공식 팬카페인 ‘손샤인(sonshine)’ 회원 수가 급증한 것은 물론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 손태진의 활약상을 모아 재가공한 ‘손태진 짤’들이 쏟아졌고, 손태진이 출연한 프로그램 및 각종 활동 영상들을 다시금 찾아다니는 팬들로 인해 과거 영상 조회수가 역주행하는 등 경연이 끝난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그런가하면 지난 14일 방송된 종영 스페셜 방송 ‘불타는 시상식’에서 손태진이 인생곡 ‘베사메무초’를 선곡, 이전에 볼 수 없던 섹시미를 발산한 무대 또한 큰 화제를 모았다. 손태진이 ‘베사메무초’ 1절을 한국어 번안 버전으로, 2절을 스페인어 원곡 버전으로 부르며 5개 국어 가능자의 매력을 발산했고, 농염한 라틴 댄스까지 선보여 현장을 함성으로 뒤흔들었던 것. ‘베사메무초’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20만 회를 훌쩍 넘기는 가파른 상승세로 ‘역시 손태진’이란 감탄을 이끌어낸 것.


이와 관련 제작진은 “손태진이 1위의 무게감과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더욱 진심을 다해, 성실하게 활동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며 “실력과 인성, 매력을 두루 갖춘 준비된 ‘트롯 스타’ 손태진의 행보를 응원하고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 특집 2부 ‘불타는 디너쇼’는 오는 28일(화)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