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빌런' 홍현희./사진제공=MBN, 채널S
'오피스빌런' 홍현희./사진제공=MBN, 채널S
K-직장인들의 멘탈 관리를 도와줄 새 예능 ‘오피스 빌런’의 홍현희가 “회식을 기대하며 첫 출근했는데 다음으로 미뤄져 아쉬웠다”며 ‘사회생활력 만렙’다운 첫 촬영 소감을 전했다.

오는 20일 첫 방송되는 MBN, 채널S 예능 ‘오피스 빌런’이 제약회사에서 직장 생활을 직접 해 본, '공감 요정' 홍현희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웃음과 눈물을 겸비한 공감요정 홍현희는 “회사 생활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혹시 나도 빌런이 아닌지 되짚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이어 홍현희는 “동엽 선배, 진호 선배와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출근이 기다려지는 회사다”라며 함께 호흡하는 MC들에 대한 기대감을 자랑했다. 이하 홍현희와의 일문일답.Q1. 본인이 생각하기에 제일 만나고 싶지 않은 '오피스 빌런'이 있다면 어떤 부류의 사람인가요?
매사 부정적인 사람. 남 탓하는 사람들은 조직 생활에서 만나고 싶지 않다.

Q2. 자신만의 '빌런' 퇴치법이 있다면 살짝 귀띔 부탁드립니다.
업무에 관련된 이야기만 한다. 선을 정확히 긋고 개인적인 이야기는 섞지 않는다.

Q3. 실제 직장생활, 또는 사회생활 중 만나본 또는 들어본 ‘빌런’ 중 유독 기억에 남는 빌런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려요.
다행히 감사하게도 아직 악독한 ‘빌런’을 만난 적은 없는 것 같다. 일은 힘들어도 참을 수 있는데 인간관계에서 힘든 건 정말 괴롭다. 실패는 남의 탓. 성과는 자기 공으로 돌리는 사람이나 무조건 갑질하는 상사, 업무 외에 쓸데없는 트집을 잡는 상사를 만난다면 엄청 괴로울 것 같다.

Q4. 첫 촬영을 마치셨을 텐데요, 다른 MC분들과 함께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첫날 회식을 기대하면서 출근을 했는데 아쉽게도 동엽 선배님 일정으로 다음으로 미뤄졌다. 회식이 기다려지는 회사, 생각만 해도 즐겁고 감사하다. 동엽, 진호 선배와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고 저에게 배움의 시간이 될 것 같다. 출근이 기다려지는 회사다.

Q5. ‘오피스 빌런’의 관전포인트 하나만 뽑아주세요.
회사 생활의 공감대는 당연한 거고 오피스 빌런 감별은 물론 주변의 ‘빌런’이 누구인지, 혹시 나도 빌런이 아닌지 되짚어 보는 시간이 이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다. VCR에 나오는 개그맨, 개그우먼들의 디테일한 연기, 특히 다양한 표정 연기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오피스 빌런’은 20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