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선비 열애사' 강훈. / 사진제공=SBS
'꽃선비 열애사' 강훈. / 사진제공=SBS
강훈이 사극 촬영의 고충을 털어놨다.

15일 SBS 새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정민 감독과 배우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 오만석, 한채아가 참석했다.

신예은은 부잣집 양반가의 금지옥엽 막내딸이었지만, 소녀 가장이 된 후 과거 준비로 각지에서 올라온 선비에게 셋방을 주는 객주 이화원을 운영하는 윤단오 역을 맡았다. 려운은 까칠한 모습 속 은근한 다정함을 숨긴 무과 준비생 강산으로 분했다. 강훈은 놀기 좋아하는 전형적인 한량 스타일의 문과 준비생 김시열을 연기했다. 정건주는 타인의 기분을 잘 살피는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 정유하 역으로 출연한다.

오만석이 연기한 장태화는 한성부 판관이자 부영각의 실질적인 주인으로, 폐세손 이설을 추적하고 있다. 한채아는 부영각의 행수 화령으로 분했다.

강훈은 “4화까지 봤을 때 뒷이야기가 궁금했고 어떤 대사가 마음에 들었는데, 지금은 밝힐 수 없다. 그리고 시열이라는 캐릭터를 제가 잘 꾸미고 싶었다. 배역도 작품도 감독님도 탐났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신입사관 구해령’ 등 사극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강훈은 “두 작품 다 제가 궁 안에 있었다면 궁 밖으로 나온 건 처음이다. 궁에서 예절에 신경을 덜 쓰고 조금 더 자유로웠다”고 말했다. 이어 “궁에서 무릎 꿇고 있는 게 힘들다. 보통 일이 아니다. 이제는 양반다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꽃선비 열애사'는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 네 명의 청춘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 오는 20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