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선비 열애사' 신예은. / 사진제공=SBS
'꽃선비 열애사' 신예은. / 사진제공=SBS
신예은은 '꽃선배 열애사'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15일 SBS 새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정민 감독과 배우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 오만석, 한채아가 참석했다.

신예은은 부잣집 양반가의 금지옥엽 막내딸이었지만, 소녀 가장이 된 후 과거 준비로 각지에서 올라온 선비에게 셋방을 주는 객주 이화원을 운영하는 윤단오 역을 맡았다. 려운은 까칠한 모습 속 은근한 다정함을 숨긴 무과 준비생 강산으로 분했다. 강훈은 놀기 좋아하는 전형적인 한량 스타일의 문과 준비생 김시열을 연기했다. 정건주는 타인의 기분을 잘 살피는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 정유하 역으로 출연한다.

오만석이 연기한 장태화는 한성부 판관이자 부영각의 실질적인 주인으로, 폐세손 이설을 추적하고 있다. 한채아는 부영각의 행수 화령으로 분했다.

신예은은 “작품을 처음 만났을 때 4부 정도까지 보게 됐다. 앞으로 4부 이후로 벌어진 많은 에피소드가 풀게 많았고 저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가 입체적이고 살아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또 단오가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겠단 생각했다. ‘사랑 한 번 받아보자’ 마음으로 시작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최근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학교 폭력 가해자 박연진의 학창시절 모습을 연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예은. 첫 사극인 신예은은 “연기하며 사극을 처음 도전하는 거라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접근했다. 이전 작품들과 마음가짐이 달라진 것 같다. 이전에는 부담감과 두려움이 많고 계산적이었다면 지금은 조금의 여유가 생겼다. 이 작품을 어떻게 만들어가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됐다. 저보다는 단오를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생각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예은은 “그동안 했던 작품 중에 단오가 저와 가장 닮은 것 같다. 단오가 사랑스러워서 제가 닮고 싶은 줄도 모르겠다. 어떤 환경에도 잘 적응하고 사랑스러움이 ‘닮았다’와 ‘닮고 싶다’의 중간 정도인 것 같다”며 쑥스러워했다. 이어 “제가 어떤 행동을 해도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수 있는 건 이 공간뿐인 것 같다”며 흡족해했다.

'꽃선비 열애사'는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 네 명의 청춘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 오는 20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