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살' /사진제공=KBS Joy
'물어보살' /사진제공=KBS Joy
직업을 변경한 의뢰인이 번아웃을 느낀다.

오늘(13일) 방송되는 KBS Joy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 207회에서는 46세 남성이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의뢰인은 3대째 사진관을 운영하다가 코로나19 이후 수입이 적어지면서 업종을 변경했다. 아는 동생의 추천으로 참치집을 운영하게 되었는데 문제는 현재 이 일이 너무 하기 싫다는 것. 이에 의뢰인은 자신이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보살들에게 혼내달라고 부탁한다.

물론 의뢰인 또한 가게를 막 오픈했을 때는 열심히 일했다고 한다. 다만 사진 작업 의뢰가 들어와 프로젝트에 집중하기 위해 두 달 동안 가게 문을 닫았는데, 재오픈 이후 의욕이 사라지면서 초심을 잃게 됐다고.

이수근은 "사진을 전공했는데 갑자기 참치집을 운영하는 건 어려울 것 같다. 나이도 이제 곧 50세라 더 고민될 것"이라 공감한다.

하지만 의뢰인의 일과를 들은 이후 서장훈은 "내가 보니까 의뢰인이 왜 일을 하기 싫은지 알겠다"며 "사진관이든 참치집이든 이런 방식이면 어떤 것도 성공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린다.

여기에 이수근은 가게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영업 스킬을 알려주며 의뢰인이 재미있게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직업으로 고민하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 '무엇이든 물어보살' 207회는 이날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