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사진제공=MBC
'나혼산' /사진제공=MBC
기안84가 고향인 여주에 살고 있는 고모 댁으로 추억 여행을 떠난다. 시간이 멈춘 옛 가족사진을 보며 시큰한 마음을 고백하는 기안84의 모습이 뭉클함을 자아낼 예정이다.

오는 10일 방송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여주 고모 댁을 방문하는 기안84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기안84는 “어린 시절을 보낸 추억이 많은 곳"이라며 여주 둘째 고모 댁을 방문한다. 그는 유년 시절 방학 때마다 머물렀던 그때 그 시절 정겨운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고모 집을 둘러보며 추억에 잠긴다.

기안84는 오랜만에 찾아뵙는 고모 부부에게 선물과 용돈을 전달한다. 이때 그는 봄옷을 선물하면서 “50% 세일가로 샀다”라고 넉살을 부린다. 가족 앞 투명한 가격 정찰제가 웃음을 자아낸다.

기안84 고모는 조카를 아끼는 마음에 잔소리를 퍼붓는다. 고모는 “TV에 나올 때 옷이 안 예쁘다”며 모니터링을 해주고 “너 마흔이야!”라며 결혼을 주제로 자연스럽게 잔소리를 옮겨 간다. 잔소리 2연타에 탈탈 털리는 기안84의 모습이 웃음을 유발할 예정이다.
'나혼산' /사진제공=MBC
'나혼산' /사진제공=MBC
기안84 고모는 조카를 위해 여주 쌀밥부터 주꾸미 볶음, 생선구이, 불고기 등 육해공이 집합한 한 상을 대접한다. 기안84는 고향 음식에 머슴 밥 두 공기를 뚝딱 해치우며 음식을 정성껏 준비한 고모를 뿌듯하게 한다고.

고모는 기안84의 어린 시절이 담긴 가족사진을 꺼낸다. 기안84는 시간이 멈춘 옛 사진을 한참 말없이 바라본다. 이어 그는 “우리 엄마 젊었구나"라며 지금의 자신과 비슷한 또래인 부모님의 모습을 보며 먹먹한 감정을 드러낸다고 해 그 모습을 궁금하게 한다.

또한 기안84는 어렸을 때 길러준 할머니를 떠올리며 "할머니의 모습이 나한테 있더라"라고 고백한다. 알뜰하고 털털한 면모는 키워 준 할머니의 영향이라는 것. 추억의 공간에서 가족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기안84 이야기가 주목된다.

기안84의 여주 고모 댁 방문기는 이날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