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빠3' /사진제공=MBN
'고딩엄빠3' /사진제공=MBN
아들 셋을 둔 ‘고딩엄빠’ 이송이, 이지섭 부부가 남편의 군입대 문제를 두고 갈등을 폭발시켰지만, 이지섭이 ‘병역 감면 신청’을 약속하며 극적인 화해가 이루어졌다.

지난 8일 방송된 MBN 예능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이하 ‘고딩엄빠3’)’ 8회에서는 19세에 고딩엄마, 20세에 고딩아빠가 된 이송이, 이지섭 부부가 출연해 세 아들과 함께 하는 현실 육아 일상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 위기에 빠진 상황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았다.

먼저 이송이, 이지섭 부부가 ‘고딩엄빠’가 된 사연이 재연드라마로 펼쳐졌다. 장난기 많은 성격이었던 이송이는 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남자친구의 절친이었던 이지섭과 오랜 기간 ‘썸’을 타다 사랑에 빠졌다. 이후 연애 3개월 만에 임신하게 됐으나, 이송이 엄마의 격렬한 반대와 심적 스트레스로 인해 아이를 떠나보냈다. 이후 공부에 매진했던 이송이는 고3 시절 또 한 번의 임신 소식을 마주했다. “아이를 책임지겠다”고 다짐한 이들은 집에서 쫒겨나 이송이 아버지의 집에 머물며 아들 서준이를 출산하게 됐는데, 아이가 100일 될 무렵 격렬하게 다투며 위기를 맞는 모습으로 재연드라마가 마무리됐다.

이어 이송이, 이지섭 부부가 스튜디오에 동반 출연했다. “재연드라마에서의 상황 후, 각자 따로 떨어져 살았다”는 이들은 “현재 이별을 준비 중”이라는 충격 발언으로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 공개된 일상 카메라에서 이들은 이지섭 아버지의 도움으로 집을 얻어 재결합해 살고 있었다. 무엇보다 이들에게는 첫아들인 다섯 살 서준이는 물론 연년생 동생 서진이, 태어난 지 8개월 된 셋째 서호까지 세 명의 아들이 있어서 “헤어지면 안 된다”는 MC 군단의 만류가 이어졌다.

아이들을 등원시킨 후 서로를 마주한 부부는 “긴급 생계지원금이 만료되어 이번 달에만 100만 원의 마이너스가 났다”며 심각한 가계 적자에 한숨을 쉬었다. 더욱이 이들에게는 또래보다 발달이 느린 서준이의 치료와 태어난 직후 구개열 판정을 받은 서호의 수술까지 잡혀 있던 터. 첩첩산중의 상황에 마른 세수를 한 이송이는 “5개월 뒤면 떨어져 지낼지도 모른다”는 의미심장한 발언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이지섭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이별 사유는 군대”라며 “현역 입영 통지서를 받아 5개월 뒤 입대가 예정되어 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이어 이송이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또 다른 지원 방법이 없는지 문의했다. 그러나 “남편이 군입대를 하면 기존에 지급되던 청소년 부모 급여가 정지된다”는 청천벽력의 답변이 돌아와 이송이를 더욱 좌절하게 했다. ‘멘붕’에 빠진 이송이가 아이 셋을 하원시킨 후 독박육아에 허덕이던 때, 몰래 집을 나간 이지섭은 친구들과의 술자리에 정신이 팔려있었다.

또한 이지섭은 늦은 밤 술자리 친구들을 동의 없이 집에 데려오기까지 해 이송이의 분노를 폭발시켰다. 친구들이 돌아간 뒤 이들은 언성을 높이며 말싸움을 했는데, 당장의 생계를 걱정하는 이송이에게 이지섭은 “생계유지 곤란에 따른 병역 감면을 받기 위해 1차 신청을 해놨고 2차 신청만 남겨둔 상황”이라며 당당함을 보였다.

그러나 다음 날 “서류를 제대로 냈는지 확인해 보라”는 이송이의 재촉에 이지섭이 병무청에 문의 전화를 하자 ‘대반전’이 펼쳐졌다. “2차 서류 제출 기간을 놓쳐서 제대로 신청이 되지 않았다”는 답변이 돌아온 것. 결국 이지섭은 꼬리를 내렸고, 분노가 최고조에 이른 이송이는 이지섭에게 육아를 맡긴 채 집을 나갔다. ‘유구무언’의 이지섭이 아이들과 몸으로 놀아주는 사이, 이송이는 친구를 만나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어 일하기가 쉽지 않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직후 이송이는 서점으로 향해 검정고시 책을 샀고, 집으로 돌아와 “검정고시를 보겠다”고 선포해 스튜디오의 박수를 받았다.

이들 부부는 서로 간에 지켜야 할 각서를 벽에 붙이며 뜨거운 화해를 나눴다. 이송이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남편이 잘생겨서 얼굴만 봐도 화가 풀린다”며 ‘남편 바보’의 면모를 보였고, 이지섭은 “병역 감면 서류를 제대로 준비해 빠르게 제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다음 날 이지섭은 이른 새벽 인력 사무소를 찾아 더욱 적극적으로 일을 찾아 나서면서, “군대 관련 서류가 잘 해결되어 면제를 받게 된다면 가족들을 위해 더 열심히 뛰면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고딩엄빠3’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