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캡처.
사진=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캡처.
왕따 논란으로 걸그룹 AOA에서 탈퇴했던 가수 신지민이 2년의 공백기를 끝내고 솔로로 복귀했다.

8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신지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최근 첫 EP 앨범 'BOXES(박시스)'를 발매하며 복귀한 신지민. 그는 근황에 대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살이 많이 쪄서 조금만 빼보자 했다. 관장님이 닭가슴살을 넣고 계란찜을 해먹으면 좋다 해서 해봤는데 프라이가 됐다"고 말했다.

취미 생활도 밝혔다. AOA 멤버였던 설현과 클라이밍을 즐긴다는 신지민은 "클라이밍을 하면 뭔가 하나씩 깨는데 성취감이 장난 아니다"라고 밝혔다.

신지민은 첫 솔로 앨범에 대해 "과거의 저를 떠나 보내고 새로운 내가 되려 한다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다. 예전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조금 더 솔직해질 수 있는 앨범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심파시(Sympathy)'는 동정, 연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신지민은 이 곡을 시작으로 앨범을 만들었다며 "과거를 떠나 보내고 당당하게 다른 내가 돼서 모든 걸 보여주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사진=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캡처.
사진=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캡처.
랩이 아닌 보컬로 돌아온 신지민은 "공백기 때도 계속 달려가고 있었다. 2년 전부터 멈춰있는 시간이 아니고 저에게는 달려가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절친 김신영은 "더디지만 앞으로 조금씩 가고 있다. 앨범이 나와 함께한다는 게 뿌듯하고 뭉클하다"고 말했다.

같이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로는 페노메코를 꼽았다. 신지민은 "저와 함께 노래 한 번 부탁 드린다"고 러브콜을 보냈다.

'한 사람과 여행을 떠난다면 설현vs김신영' 중에는 설현을 택했다. 신지민은 "신영 언니는 굉장한 계획형이다. 그래서 여행이 바쁘다. 설현과 여행을 가면 둘 다 누워있는다"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2012년 AOA 멤버로 데뷔한 신지민은 전 멤버 권민아를 둘러싼 왕따 논란이 불거지며 2020년 팀을 탈퇴했다.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신지민은 지난해 7월 알로말로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새 출발을 알렸다. 최근 JTBC ‘두 번째 세계’를 통해 보컬로서의 가능성을 뽐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