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권PD의 아름다운 구설]
[사진=권PD의 아름다운 구설]



권재영PD가 김호중과 임영웅에 대한 숨겨진 관계를 밝힌다.

6일 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 첫 화에서 권재영PD는 “두 사람이 라이벌로 알려져서 그렇지 실제로는 91년생 동갑내기로 상당히 친하다. 전화통화도 자주하는 사이”라며 “새로 기획한 예능 프로그램까지도 동반 출연하기로 약속할 정도”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축구라는 공통관심사로 2020년 JTBC ‘뭉쳐야 찬다’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권재영PD에 따르면 김호중이 모 방송사의 신규 축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요청을 받았고, 임영웅에게 ‘같이 하자’고 제안해 프로그램이 성사 직전까지 갔던 것. 아쉽게도 해당 프로그램은 다른 요인으로 기획 단계에서 무산됐지만 두 사람의 평소 친분을 엿볼 수 있는 에피소드다. 권재영PD는 “공통점이 많은 친구들이다”며 “두 사람 모두 사석에서는 비슷한 또래 친구들처럼 아주 귀엽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 두 사람의 팬클럽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와 김호중의 팬클럽 아리스 모두 팬들이 잘못된 행동을 하면 가수에게도 영향이 있다는 의식을 강하게 가진 분들이 모였다”며 “신선하고 건강한 팬클럽 문화를 만들고 있다”고 평했다.

권재영 PD는 “공통점도 많지만 다른 점도 많다”며 두 사람의 목소리와 무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권PD는 ‘불후의명곡’ 연출 당시 이야기를 전하며 “1500여회의 무대를 만들며 ‘한 번 더 다시 듣고 싶다’ 했던 무대가 많지는 않았는데 임영웅 씨의 무대가 그랬다. 너무도 감미로운 목소리였다”고 밝혀다. 또 김호중 단독공연 연출 당시 경험을 전하며 “태산이 앞에 있는 느낌이었다. 거대한 해일이 밀려오는 느낌이었다”고 설명했다.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은 다음 화에 닮은 듯 전혀 다른 김호중, 임영웅의 본격적인 차이점 공개를 예고했다. 특히 공연 뒷풀이 자리에서 김호중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라 호기심을 끌었다.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은 1997년 KBS에 입사해 ‘불후의 명곡’,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작한 베타랑 프로듀서 권제영PD와 연예계의 대표 마당발 중 한 명인 가수 유리상자의 이세준이 함께 진행하는 연예계 미담 발굴 프로그램이다.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유튜브에서 공개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