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이혼' 스틸. / 사진제공=JTBC
'신성한 이혼' 스틸. / 사진제공=JTBC
JTBC '대행사' 후속으로 방영되고 있는 '신성한, 이혼'이 초반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1회, 2회 모두 7.3%를 기록한 것. 조승우의 남다른 과거사가 한 겹 벗겨지며 흥미로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신성한, 이혼' 2회에서는 신성한(조승우 분) 변호사가 양육권 싸움 중인 라디오 DJ 이서진(한혜진 분)의 이혼 소송을 승소로 이끌었다.

이서진에게 양육권을 안겨준 신성한의 탁월한 변호는 눈길을 끌었다. 앞선 조정에서 동영상 스캔들의 주인공이기에 양육권을 줄 수 없다는 논리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재판에선 이서진의 남편이 아들에게 한 파렴치한 행태를 고발해 전세를 뒤집었다.
사진=JTBC '신성한 이혼' 방송 캡처
사진=JTBC '신성한 이혼' 방송 캡처
승소로 마무리돼 기분이 좋을 법도 하나 신성한은 괜히 울적하고 찝찝한 기분을 떨칠 수 없었다. 신성한을 달래주기 위해 친구들이 뭉친 날, 술에 잔뜩 취한 장형근(김성균 분)과 신성한의 대화의 화두는 사무실 안에 걸린 포도송이 그림으로 이어졌다. 장형근은 “포도송이를 다 채우면 한 판 뜰 거냐”라고 물었고 신성한은 “죽일 거야”라고 답하며 평소 여유로운 태도와는 다르게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특히 “그 자식 때문에 우리 주화랑 기영이...”라며 분노를 터트리기도 해 주화랑 기영이란 자는 누구이며 포도송이 그림은 무엇을 위해 세운 목표인지, 어떤 뼈아픈 사연이 있는 것은 아닌지 여러 호기심을 일게 했다.

친구와 헤어진 후 집으로 향하던 신성한의 발을 멈추게 한 것은 길가에 세워진 버스킹 피아노 한 대. 신성한은 술기운에 피아노 앞에 앉아 건반을 하나하나 두드려 보더니 이내 연주에 몰입했다. 피아노를 집어삼킬 듯 쇼팽의 '추격'을 연주하는 장면에선 카타르시스가 뿜어져 나왔다. 클라이맥스로 향한 연주는 정점을 찍은 뒤 화려하게 끝났고 허망함과 슬픈 빛이 감도는 그의 처연한 표정을 끝으로 2회가 막을 내렸다.
'신성한 이혼' 스틸. / 사진제공=JTBC
'신성한 이혼' 스틸. / 사진제공=JTBC
극 중 신성한은 피아노를 전공했던 음대 교수 출신으로 서른다섯 살에 돌연 변호사가 된 늦깎이 법조인이다. 조승우는 적절한 완급조절로 따뜻하면서도 예리한 인물을 다채롭게 표현하고 있다. '테스형!'을 부르을 부르다 이웃에게 층간 소음 지적을 받는 모습부터 친구와 같이 산 김치를 나누며 한쪽이라도 더 가져가려는 모습까지 조승우의 능청스러운 연기를 웃음을 자아낸다. 법정에서는 진지하면서도 이성적인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캐릭터에 몰입한 조승우의 연기는 잘나가던 아티스트 생활을 접고 이혼 전문 변호사가 된 사연을 더욱 궁금하게 한다.

'신성한, 이혼'은 지난 4일 첫 방송됐다. 이보영 주연의 '대행사'에 이어 JTBC 토, 일 오후 10시 30분에 편성됐다. '대행사'는 1회 4.8%로 시작해 마지막회인 16회에 16.0%로 마무리했다. '신성한, 이혼'은 1회부터 7.3%의 시청률에 다다르며 좋은 기세를 보이고 있다. 조승우가 마지막까지 이 기세를 이어가며 용두사미가 아닌 초지일관의 엔딩을 지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