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물 건너온 아빠들’ 인교진이 아내 소이현과 미리 정한 황혼 육아 조건을 공개한다.


5일 방송되는 MBC ‘물 건너온 아빠들’ 23회에서는 육아 반상회 아빠들이 ‘황혼 육아’이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육아 반상회에서는 조부모가 아이를 돌보는 ‘황혼 육아’에 대한 나라별 문화와 아빠들의 생각을 공유한다.


먼저 남아공 아빠 앤디는 “남아공은 조부모가 육아를 도와주는 일이 흔하지 않다”고 밝힌다. 중국 아빠 쟈오리징은 “중국은 조부모가 아이를 안 봐주면 이상한 것”이라며 문화 차이를 소개한다. 이탈리아 아빠 알베르토는 유럽도 조부모가 육아를 돕는다며 조부모 유급 휴가를 귀띔한다.

이어 육아 반상회 아빠들은 ‘손주가 태어나면 황혼 육아를 한다? 안 한다?!’라는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한다. 인도 아빠 투물은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가 얼마나 힘든지 알게 돼 황혼 육아를 할 것”이라고 밝힌다.


인교진은 “아내 소이현과 황혼 육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며 부부만의 ‘황혼 육아’ 조건을 공개해 주변의 공감을 산다. 과연 인교진, 소이현 부부가 미리 정한 ‘황혼 육아’ 조건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반면 두 아들의 엄마인 김나영은 황혼 육아를 할 건지 묻자 “저는 신우와 이준이가 결혼을 안 해도 될 거 같다”고 깜짝 고백한다고 전해져 이목이 집중된다.


장윤정은 아들 연우의 친구 가족들과 ‘주말 공동 육아’ 중이라고 귀띔해 시선을 모은다. 이를 듣던 김나영은 “꿀 육아네”라고 부러워했다고 전해져 그 내용을 궁금하게 한다.


한편 ‘물 건너온 아빠들’은 5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