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일타스캔들' 방송 화면.
사진=tvN '일타스캔들' 방송 화면.
정경호, 전도연의 로맨스는 없고 충격적인 스캔들만 가득하다. '쇠구슬 연쇄살인범' 신재하가 죄의식 없이 투신 사망하고, 갑작스러운 노윤서 친모의 빌런 행각들은 극의 흐름을 깼다. 이봉련, 오의식의 러브라인은 황당함 그 자체였다. 최종회만을 앞둔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의 현주소다.

지난 4일 방송된 '일타스캔들'에서는 지동희(신재하 분)의 최후가 그려졌다. 이날 최치열(정경호)은 지동희가 과거 스스로 목숨을 끊은 제자 정수현 동생 정성현임을 알아챘고, 남행선(전도연 분) 조카 남해이(노윤서 분)를 다시 위협하려는 지동희를 막아냈다.

최치열을 피해 병원 옥상으로 도망친 지동희는 뒤따라온 최치열에게 "난 선생님을 지키려고, 누나가 믿고 내가 믿는 유일한 어른이니까. 그래서 선생님한테 거슬리는 건 모든 걸 제외했는데"라며 "그 여자만 안 나타났으면 아무 문제 없었다"라고 끝까지 남행선을 탓했다.

최치열이 자수를 권하자 "내가 왜 그래야 하냐. 이제 우리 누나도 완전히 잊어버렸잖아. 나한테 이래라저래라 할 자격 없다"라며 "지킬 게 없어. 이제 너무 피곤해"라고 말한 뒤 투신 사망했다.

그간 어린 학생부터 학원 강사 등 여러 사람을 살해한 범죄자였던 지동희. 자수를 함으로써 반성하거나 체포돼 그에 맞는 벌을 받는 것이 아닌 투신 사망은 허무한 전개가 아닐 수 없다.
사진=tvN '일타스캔들' 방송 화면.
사진=tvN '일타스캔들' 방송 화면.
여기에 갑작스럽게 등장한 남행자(배해선 분)은 최치열의 재산을 대놓고 노리는 모습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차를 뽑아달라고 하고, 펜트하우스를 얻어달라고 해야겠다고 하고, 전화로 돈을 요구하는 모습은 밉상 그 자체. 굳이 친모가 등장했어야 했나 의문이 들 정도다.

남행선 동생 남재우(오의식 분)와 친구 김영주(이봉련 분)의 러브라인 역시 갑작스럽다. 고백을 거절했던 남재우가 "나 누나 좋아한다. 남행선 누나처럼 좋은 건지 그거랑 다르게 좋은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누나가 자꾸 신경쓰이고 걱정된다. 누나가 선보러 가는 거 진짜 싫다"고 고백한 것. 이어 "이거 먹으면 누나랑 사귀는 거지"라며 산낙지를 먹으려 했고, 머뭇거리는 남재우를 말린 김영주는 대신 볼 뽀뽀를 하고 껴안는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은 10년 넘게 가족처럼 지내 온 사이. 그런데 높이 있는 물건을 꺼내줬다는 이유 만으로 갑작스럽게 남재우에게 반한 김영주나, 김영주의 고백 이후 계속 신경쓰는 남재우의 모습 역시 이해가 가지 않는 대목. 이들의 러브라인에 시청자들의 불만이 쏟아지는 이유다.

졸지에 조연으로 전락한 정경호와 전도연. "스캔들이 아닌 로맨스"를 기대했지만 이들의 로맨스는 곁가지 인물들과 사건들로 인해 존재감을 잃고 말았다. 결국 종영을 앞두고 로맨스가 아닌 스캔들로 전락한 '일타스캔들'. 아직 최종회를 앞두고 있지만, 이미 용두사미가 됐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