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이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한혜진. / 사진제공=JTBC
'신성한 이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한혜진. / 사진제공=JTBC
한혜진이 '신성한, 이혼'을 통해 부유한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2일 JTBC 새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재훈 감독과 배우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이 참석했다.

조승우는 피아니스트이자 음대 교수로 살다 사법고시를 보고 이혼 전문 변호사가 된 신성한 역을 맡았다. 한혜진은 남편에게 정서적 학대를 받고 있는 기상캐스터 출신 라디오 DJ 이서진으로 분했다. 김성균은 중학교 때부터 신성한의 친구이자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 장현근을 연기했다. 정문성은 신성한, 장현근과 친구이자 조정식부동산의 사장 조정식 역으로 출연한다.

한혜진은 “식상한 얘기일 수 있지만 대본을 앉은 자리에서 네 권을 볼 정도로 몰입감 있었다. 그리고 내 캐릭터를 살펴봤더니 쉽지 않겠나 생각했다. 다른 어떤 분들이 캐스팅됐나 봤더니 이 분들이 했더라. 내가 언제 만나겠나 싶었다. 영광이지 않나. 그리고 감독님, 작가님을 봤더니 믿음이 갔다”고 말했다.

한혜진은 “유책 사유가 있는 캐릭터라 시청자들이 어떻게 해야 잘 받아들일 수 있을지, 매 신 그게 고민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라디오 DJ라 말투, 스타일링 같은 것도 전작들보다 신경 쓰였다. 여태껏 했던 역할 중에는 가장 부유했다. 항상 가난하고 억울했다. 스타일링도 이전 작품들보다 재밌게 준비할 수 있었다”며 웃었다. 또한 “어려웠던 장면은 법정신도 그랬지만 죄책감을 가지고 아이를 대할 때, 아이를 대하는 모든 신이 어려웠다”고 털어놓았다.

'신성한, 이혼'은 아티스트 출신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이 마주하는 상상 이상의 이혼 의뢰들과 부질없이 찰떡인 세 친구의 후끈한 케미스트리를 담은 유쾌한 휴먼 드라마. 오는 4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