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장미란 "권상우, 두 번의 올림픽 동안 명품지갑+카드 선물" ('유퀴즈')
전 국가대표 장미란이 배우 권상우와의 인연을 공개했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는 장미란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유재석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때부터 배우 권상우와 인연이 있다더라"라며 권상우와의 인연을 언급했다.

장미란은 "'천국의 계단'이란 드라마가 이슈였다. 선수들이 드라마 다음날 운동을 송주 오빠 이야기로 시작했다. 아테네 올림픽 가기 전에 문체부 관계자분들이 오셨다. 저는 누구를 좋아한다는 말을 잘 못 한다. 그런데 감독님들이 장미란 선수가 권상우 팬인데 만나면 금메달을 딸 것 같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시합이 끝났는데 제가 신문 1면에 났더라. 제가 메달을 따자마자 소원으로 '권상우 오빠를 만나는 것'이라고 기사가 났다. 와전이 된 것"이라며 "기사를 보고 권상우 쪽에서 먼저 연락을 주셨다"고 말했다.
[종합] 장미란 "권상우, 두 번의 올림픽 동안 명품지갑+카드 선물" ('유퀴즈')
권상우와 점심 식사를 하게 된 장미란. 그는 엄마와 아빠, 동생들과 함께 갔다고. 장미란은 "권상우 씨가 천국의 계단 목걸이, 화장품 등을 선물해 주셨다. 너무 감사했다. 택시까지 잡아주셨다"고 회상했다.

장미란은 "4년 뒤 베이징 올림픽이 끝나고 매니저분한테 다시 연락이 왔다. '상우가 선물을 준비했다'며 명품 지갑과 손 편지를 보내주셨다. 행운의 돈 1달러까지. 편지에서 마음을 느꼈다. 송주 오빠를 흠모하던 양국 선수단에 자랑했다"고 웃었다.
[종합] 장미란 "권상우, 두 번의 올림픽 동안 명품지갑+카드 선물" ('유퀴즈')
장미란은 "고마운 마음만 갖고 있었는데 런던 올림픽이 끝나고 또 전화가 왔다. 그때도 명품 지갑과 행운의 돈, 카드를 선물해주셨다. 선물도 감사하지만, 카드를 보는 순간 마음이"라며 "글에서 진짜 많이 응원해주고 좋은 마음으로 선물을 보내줬다는 걸 알았다"며 감사를 전했다.

장미란은 "이건 제가 어딘가 나와서 이야기하지 않으면 표나는 일은 아니지 않냐. 마음속에 감사함이 남아 있어서 기회 되면 이 감사함을 전하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