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XN,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사진=AXN,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서장훈이 김민아와 ‘찐남매 케미’를 발산한다.

2일 방송되는 AXN, 디스커버리 예능 ‘풀어파일러2’ 8화에서는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올해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 위키미키 세이가 스페셜 풀어파일러로 등장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흑인이라는 이유로 목숨을 잃은 ‘제임스 버드’ 사건을 다룬다. 교회 인근에서 산책하던 할아버지와 손자는 끔찍한 광경을 목격한다. 바로 머리와 어깨가 사라진 흑인 남성의 시신이 발견된 것. 이어 타이어 바퀴자국으로 보이는 흔적이 5km 가까이 남아 있었고, 도로 위에서 피해자의 소지품들이 연달아 발견돼 충격을 안긴다.


검사가 재판장에서 범인의 중형을 위해 보여준 물건이 무엇일지 묻자 출연진들은 “답이 이렇게 쉬울 리 없다”며 한 번 더 꼬아 생각, 답을 맞히지 못한다. 이에 서장훈은 “쉬운 문제를 다각도로 생각해서 결국 민아가 심오한 답변을 했다”고 ‘네 탓’을 선보여 웃음을 유발한다.


해당 사건은 미국 전역을 충격에 떨게 했던 20세기 최악의 인종차별 범죄로 손꼽힌다. 그로부터 11년이 지난 2009년,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피해자의 이름을 딴 ‘매튜 셰퍼드 & 제임스 버드 증오범죄 예방법’을 제정하기도 했다.


한편 ‘풀어파일러2’ 8화는 2일 오후 7시 AXN과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