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 화면 캡처)
(사진=방송 화면 캡처)


배우 김수진이 ‘두뇌공조’ 종영소감을 전했다.


28일 종영을 앞두고 있는KBS 2TV 월화드라마 ‘두뇌공조’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으로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뇌신경과학자 신하루(정용화 분)가 ‘호구의 뇌’를 가진형사 금명세(차태현 분)와 반전을 품은 흥미진진한 뇌질환사건을 공조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김수진은 '두뇌공조'에서신하루(정용화 분)의 고모이자 '중년의 뇌'를 가진 의사 신지형 역을 맡았다. 신지형 역할을 맡은 김수진은 의사로서 딱 부러지는 면모는 물론 신하루의 유일한 혈육이자 따뜻한 고모를 부드러우면서도인간미 넘치는 인물로 그려냈다.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김수진은 역할을 위해 뇌 과학 분야와 언어적인 감수성을 익히려 뇌 과학책들을 다수소장할 정도로 열정을 보였다는 후문. 실제 신경외과 의사들이 증후군이나 증상을 설명하는 영상들을 반복해참고하며 어조를 변형,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진은 소속사 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드라마 덕에 개인적으로뇌 과학이 매우 흥미진진한 분야라는 것을 알았다”며 “일상을살아가는 데 유익한 부분이 많아서 관련 서적에 흥미를 갖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함께 출연한 배우 정용화와 차태현을 언급하며 “두 사람이 멋진브로맨스 케미를 보여줘서 존경 어린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도 덧붙였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