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스터트롯2, 유니콘비세븐)
(사진=미스터트롯2, 유니콘비세븐)

하동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하동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하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지수에서 2023년 2월 기준으로 56위에 당당히 등극했다.


이로써 하동근은 가수 데뷔 만 3년만에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하동근은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을 측정해 종합하는 브랜드평판 지수에서 ‘미스터트롯2’ 도전자 중 무려 6번째로 이름을 올리며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낳은 스타임을 증명한 것.

나아가 하동근은 ‘미스터트롯2’를 통해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최근 출연료 전액에 사비를 보태 성북구 ‘SB다가가는 봉사단’ 측에 기부했다. 하동근이 전달한 기부금은 성북구에 위치한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됐으며, 이와 관련해 오는 3월 22일 성북구청 대강당에서 성북구청장이 수여하는 봉사상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하동근은 “그동안 팬분들께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어, ‘홍보대사’로 있는 ‘SB다가가는 봉사단’을 통해 출연료를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동근해’의 좋은 에너지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의 아들’인 만큼 하동근은 3월 말 남해군에서 열리는 ‘벚꽃 걷기 축제’ 등에도 초대받아 ‘금의환향’한다. 이외에도 4~5월 다양한 행사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3월 5일에는 김포FC 개막전 축하가수로 초대돼, 직접 부른 공식 응원가인 ‘김포의 날개’ 무대를 꾸민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