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 사진제공=티빙
차은우. / 사진제공=티빙
차은우가 한 단계씩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카페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에 출연한 차은우를 만났다. 차은우는 바티칸 최연소 구마사제 출신 요한 역을 맡았다.

차은우는 '최최차차', '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잘생긴 스타로 꼽힌다. 준수한 외모에 학창시절 성적도 뛰어났던 차은우는 '완벽하다'는 이미지가 있다.

차은우는 "사람이라 당연히 힘들거나 지칠 때가 있다. 슬플 때도 많다. 하지만 그럴 때 주변에서 먼저 다가와주시는 감사한 분들이 많다. 주변 분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대화를 통해 속얘기를 하며 마음을 풀기도 한다. 주변에 좋은 분들 있는 영향이 크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저는 유튜브에 각종 시상식의 수상 소감 영상을 저장해놓고 본다. 다른 배우들 것, 선배님들 것, 한국배우들 것뿐만 아니라 외국배우들 것들을 찾아서 저장해놓고 보는 편이다"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그걸 보면 다시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다. 나만의 (마인드 컨트롤) 루틴 같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자신감이 떨어질 때는 어떻게 하냐는 물음에 차은우는 "버틸 때도 있고, 그러다 다시 살아날 때도 있다. 하나하나 열심히 하다 보면 괜찮아지기도 한다. 그날그날 제가 해야할 걸 한다. 그날 잘 자면 또 없어지기도 한다. 남들과 똑같다"고 답했다.

차은우의 앞으로 계획은 거창하진 않았다. 차은우는 "내일도 어떻게 될지 모르지 않나"라며 "구체적으로 생각해본 건 없지만 일단은 '아일랜드' 파트2가 잘 됐으면 좋겠다"면서 웃었다. 이어 "연예인으로서 욕심도 있다. 차근차근 하나씩 쌓아가다 보면 언젠가 어느 곳에 제가 있지 않겠나 생각한다. 어디까지 갈 건지, 무엇이 될 건지를 목표로 정해놓고 가면 지치는 편이다. 내가 지금 맡고 있는 것, 해야 하는 걸 하나씩 잘 수행해나갔을 때 때 뿌듯하다. 그렇게 나아갔을 때 많은 분이 '이 친구 괜찮네, 멋있네'라고 바라봐주시면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일랜드'는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로, 동명의 만화·웹툰이 원작이다. 지난 1월 파트1의 6부까지 모두 공개됐으며, 이달 24일부터 파트2가 차례로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