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작비 절반씩"…KCM·지석진, M.O.M 향한 애정 대단하네 ('정희')
MSG워너비 M.O.M이 환상 팀워크를 뽐냈다.

21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MSG워너비 M.O.M의 지석진, KCM, 박재정, 원슈타인이 출연했다.

이날 지석진은 “꼰대가 아니다” 라는 김신영의 말에 “태어나서 후배들에게 뭐라고 한 적이 없다. 그런데 누굴 딱히 끌어준 적도 없다. 인생 혼자다”라고 말했다.

M.O.M 2021년 6월 '바라만 본다', 지난해 2월 '듣고 싶을까'에 이어 지난 11일 '지금 고백합니다'를 발표했다. ‘지금 고백합니다’는 KCM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김신영은 “신보를 듣고 기사를 봤는데 참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형님이 동생들 지갑을 못 열게 한다더라. 제작비를 두 형이 절반씩 냈다더라. 어려운 일 아니냐”라고 물었다. 이에 지석진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한 번 제안했는데 막내들이 조금 복잡한 관계라고 하더라. 그래서 손해나면 우리가 책임지고 이익이 나면 N분의 1을 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박재정은 “자본을 갖고 계셔 주셔서 (감사하다) 노동자로서 성실히 했다”라고 덧붙였다.

KCM은 M.O.M을 향한 깊은 애정도 드러냈다. 그는 “늘 녹음할 때 느낀다. 그룹에는 보통 겹치는 보컬이 있는데 저희 넷은 다 다르다. 너무 좋다”라고 말했다.

M.O.M은 오는 4월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고. 원슈타인은 “형님들이 전부 준비를 해주시기 때문에 저희가 주체적으로 뭔가를 했다고 말하기가 조금 그럴 정도다. 너무 잘해주신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