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채널A '결혼 말고 동거'
사진제공=채널A '결혼 말고 동거'
채널A ‘결혼 말고 동거’에서 최근 결혼식장을 예약했다 취소한 12년차 커플 조성호·이상미가 결혼에 대한 생각으로 또다시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인다.

20일 방송될 ‘결혼 말고 동거’에서는 아이돌-모델 동거 커플 조성호·이상미가 결혼 취소 소식을 전하기 위해 고향인 부산으로 향한다. 아직 결혼 생각이 없다는 이상미는 “우리가 만약 동거를 안 하고 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결혼) 취소를 하면 헤어질 수도 있고 불안했을 것 같다. 그런데 우리는 동거를 잘하고 있고 그래서 딱히…적합한 시기에 결혼하고 싶은 거다”라며 결혼 여부와는 별개로 애정전선에는 문제가 없다는 생각을 밝혔다.

그러나 조성호는 “결혼해도 우리가 크게 달라질 게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여전히 결혼을 원하는 속내를 드러냈다. 이에 이상미는 “결혼이란 제도에 묶이는 것보다 동거가 더 편하다”라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드러냈다. 조성호는 “결혼은 어느 정도 안전과 편안함을 보장해주고 그 안에서 누리는 자유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맞섰다.

결혼에 대한 두 사람의 의견차에 이용진은 “솔직히 사랑의 MSG를 좀 쳐야 한다. 현실적인 사람 앞에서 너무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면 안 된다”라며 너무 솔직한 조성호의 화법을 우려했다. 조성호는 또 “우리 둘의 의견에도 합의점이 없는데 어떻게 부모님을 이해시키냐”라며 고민했다. 그러나 이상미는 “그럴 필요 없다. 나는 어차피 너랑 결혼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아이키는 “상미 씨가 ‘너랑 결혼하게 될 것’이라는 말을 꼭 지켰으면 좋겠어요”라며 이들의 결혼을 응원했다. 그러나 한혜진은 “당장 마음 상한 동거남을 위해서 하는 말이라면, 나중에 ‘역시 나는 결혼은 아닌 것 같아’라고 했을 때 그 말이 독이 될 거라 생각한다”라며 걱정했다.

결혼에 대한 생각 차이로 여전히 대립하고 있는 두 사람이 결혼 취소 소식을 가족들에게 어떻게 알릴지 20일 밤 9시 10분 방송되는 ‘결혼 말고 동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