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 새끼'(사진=방송 화면 캡처)
'금쪽같은 내 새끼'(사진=방송 화면 캡처)

‘금쪽같은 내 새끼’ 학업 스트레스로 이상한 동작과 소리를 내는 금쪽이가 출연했다.


17일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문제를 틀리면 이상한 동작과 소리를 내는 초6 아들’이 등장했다.


이날 13살 금쪽이는 문제집을 풀다가 이상한 소리를 내고 팔꿈치, 연필로 문제집을 찍어내렸다. 이후 금쪽이가 찾은 수학학원에서도 틱증상은 계속 됐다.


이를 보던 오은영은 "운동 틱과 음성 틱이 1년 이상 지속됐기에 투렛 증후군으로 봐야 한다"라며 "학업 스트레스가 있는 것 같다. 모든 일을 다 학업처럼 받아들이는 것 같다. 달리기에서 뒤쳐진다 하더라도 그냥 편안하게 달리면 되는데 꼭 1등이 돼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으면 즐길 수가 없게 된다"라고 분석했다.


이후 금쪽이는 식탐을 부렸고 오은영은 "틱을 참느라 밖에서 너무 애를 쓰고 온다. 먹는 행위로 스트레스를 풀려다 보니 식탐이 강해지는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후 금쪽이는 속마음 공개에서 "엄마는 나한테 기대를 하고 있지만, 헛된 기대를 하는 거 같아. 내가 공부가 잘하길 바라는데, 나는 공부를 못하잖아. 내가 공부를 못해서 틱이 더 심해지는 거 같아"라고 말했고 "나도 틱 안 하고 싶어. 무서워. 죽을 때까지 할까 봐"라고 걱정을 드러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