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PD, 新예능서 자괴감에 빠져 "답답해 미칠 것 같아"('그림형제')
‘그림형제(연출 나영석, 하무성, 변수민)’는 대한민국 대표 웹툰 작가 이말년, 주호민이 길거리 시민들과 그림 퀴즈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말년, 주호민 작가는 다양한 장소에서 우연히 만난 시민들에게 직접 그린 그림으로 퀴즈를 내고 길거리 시민들과 리얼한 인터뷰를 진행하며 신선한 웃음을 선사한다.



첫 방송에서는 본격적으로 길거리에 나서기 전 이말년, 주호민 작가의 베타 테스트 현장이 공개된다. 테스트 대상은 만인이 인정하는 게임 전문가이자 퀴즈 내기의 달인 나영석 PD라고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나PD는 테스트 전부터 자신은 상식적으로 퀴즈를 내는 타입이라고 소개하는 주호민 작가와 비상식적으로 퀴즈를 내지만 대신 성취감과 재미는 클 것이라고 어필하는 이말년 작가 사이에서 깊은 고민에 빠진다고.



무엇보다 여러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에게 퀴즈를 내며 해맑은 목소리로 “땡”을 외치던 나PD가 이말년, 주호민 작가의 퀴즈 앞에서는 깊은 자괴감에 빠지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나PD는 “나 왜 이렇게 못해?”라며 머리를 감싸는가 하면 알 듯 말 듯 한 퀴즈에 “너무 답답해 미칠 것 같다”고 하소연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주호민 작가는 나PD에게 직관적인 그림으로 퀴즈를 내는 자신에게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베타 테스트 현장과 그 결과에 궁금증을 높인다.



tvN ‘그림형제’는 5분 편성 예능으로, 오늘(17일, 금)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본 방송 이후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서 풀버전이 공개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