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싱어' MC 유세윤. / 사진제공=티빙
'웹툰싱어' MC 유세윤. / 사진제공=티빙
유세윤이 대박날 프로그램은 감이 온다고 밝혔다.

14일 티빙 새 오리지널 예능 '웹툰싱어'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황성호 PD와 MC 샤이니 민호, 유세윤, 장도연이 참석했다.

장도연, 유세윤, 민호는 ‘웹툰싱어’ MC를 맡게 된 계기를 밝혔다. 장도연은 “신선하다고 생각했다. 저는 웹툰보다는 만화 세대인데, 웹툰을 사랑하는 분이 많더라. 이런 프로그램이 적절한 시기에 잘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PD님과 전에 프로그램을 같이 한 인연이 있다. 모든 걸 갖춘 훌륭한 제작진이라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며 MC 섭외에 응한 이유를 밝혔다.

유세윤은 “기획안을 보자마자 느낌이 오는 프로그램이 있다. 제가 감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확실하게 감이 오는 프로그램은 대박 나더라. ‘웹툰싱어’를 보고는 제목만 보고도 이해됐다. 마침 그 시즌에 (맡고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각이 안 나오는 프로그램은 ‘시즌2 안 들어갔으면 좋겠다’ 생각할 때가 있다. 우리도 진행하며 괴롭다. 출구가 보이지 않는데 밑 빠진 독에 물 들이붓는 것도 힘들다. 하지만 ‘웹툰싱어’는 대기할 때도 ‘시즌2 가야하는데. 가치 있는 프로그램이다’고 이야기했다”고 재미를 자신했다.

민호는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 K웹툰과 K팝의 만남이 신선했다. 저는 팀으로 무대에도 서고 개인적으로 연기도 하고 있지 않나. 웹툰을 통한 작품이 많이 나오는데, 나에게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겠다 싶었다.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세윤 형과 도연 누나가 MC로 결정됐단 소리를 듣고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황 PD는 “세 분 다 웹툰에서 나온 이미지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도연 씨는 순정만화 주인공 느낌이었고, 세윤 씨는 제가 웹툰을 한창 볼 때 웹툰과 인연이 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도 진행하고 있는데, 진행 능력이 뛰어나다. 민호 씨는 소년만화의 주인공 같다”고 말했다.

'웹툰싱어'는 확장성을 지닌 K웹툰과 실력 있는 K팝 아티스트가 만나 스토리텔링을 담은 무대를 선보이는 음악쇼. 오는 17일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