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없는날' /사진제공=JTBC
'손없는날' /사진제공=JTBC
배우 한가인이 상위 1% 영재인 첫째 딸을 위한 세심 교육열을 과시한다.

JTBC 예능 ‘손 없는 날’은 낯선 곳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꿈꾸는 시민들이 이사를 결심하기까지의 인생 스토리를 담아 가는 프로그램. 결혼 후 분가, 인생 첫 독립, 가족의 증가와 축소 등 삶의 오르막과 내리막의 정점에서의 ‘이사’에 얽힌 현재 진행형 이야기.

오늘(14일) 방송되는 11회에서는 아이들의 동화 같은 동심을 그리는 함양 미술학원 원장 의뢰인을 위한 추억 이사 서비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한가인은 미술학원 원장 의뢰인의 ‘원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색다른 체험을 위해 늘 고민한다’는 말에 공감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꺼내 놨다. 한가인은 “첫째 아이 키울 때 ‘내 애라고 생각하며 해주는 곳’이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혼자 집에서 직접 놀이 플랜을 만들어서 해줬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한가인은 물에 불리면 커지는 개구리알(워터비즈) 놀이에 대해 “개구리알을 아이들이 진짜 좋아하는데 보통은 집에서 못하게 한다. 한쪽 그릇에 개구리알을 담아두고 잠깐 눈을 떼면 온 집안에 난리가 난다. 노는데 30분, 치우는데 2시간 걸린다”며 열정만큼 쉽지 않았던 개구리알 사태를 회상하며 두 눈을 질끈 감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한가인은 최근 운동 학원 트렌드까지 완벽히 꿰고 있는 세심한 교육열을 내비쳐 입을 쩍 벌어지게 했다는 전언이다. 특히 그는 “아이들 학원 갈 때 표정만 봐도 학원이 좋은지 아닌지 100% 느껴진다”며 두 자녀를 키우는 엄마로서의 면모를 여과없이 드러냈다고.

이날 한가인이 미술학원 원장 의뢰인에게 실제 아이들의 상담을 받듯 끊임없이 질문을 쏟아내자, 신동엽은 “가인이는 찐이다. 함양으로 이사올 기세”라며 그의 열정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이에 육아 선배 신동엽까지 놀라게 만든 열혈맘 한가인의 모습이 담길 방송에 관심이 고조된다.

‘손 없는 날’은 이날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